부산시, 세계 콩팥의 날 기념행사 열어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2010년도 세계 콩팥의 날을 맞이하여 3월 10일(수) 오후 1시 30분부터 시청 1층 대강당 및 대회의실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부산시와 대한신장학회 부산·울산·경남지회 공동주최로 부산지역 4개 의과대학과 13개 종합병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놀라운 콩팥! 당신의 콩팥은 건강하십니까? 당뇨병은 만성콩팥의 가장 중요한 원인질환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오후 1시 30분부터 기념행사에 이어, 오후 2시부터 시민 공개강좌와 신장질환 무료검진 및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시민공개강좌는 △‘콩팥병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부산의료원 이성주 부장, △‘만성콩팥병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양산부산대병원 이봉수 교수, △‘당뇨병과 만성콩팥병’에 대해 고신의대 정연순 교수, △‘당뇨병성 만성콩팥병의 치료’에 대해 대동병원 허 동 전문의, △‘당뇨병성 만성 콩팥병의 식사요법’에 대해 부산성모병원 최 정 전문의의 강의가 진행된다.

그리고 신장질환 무료검진 및 상담은 신장전문의 8명이 시민 등 400명(선착순)에 대해 혈압측정, 소변검사, 신장기능검사를 실시하여 그 자리에서 검사결과를 판정하고 상담을 진행한다.

부산시 관계자에 따르면 “세계 콩팥의 날을 맞아 평소 생활습관을 한번쯤 되돌아보고, 예방과 조기진료를 통해 만성 콩팥병으로 진행되지 않도록 노력하기 바라며, 이날 시민 공개강좌, 신장질환 무료검진 및 상담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콩팥의 날’은 세계신장학회에서 ‘콩팥병은 흔하고, 위험하지만, 치료될 수 있다’는 사실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3월 두 번째 목요일로 지정하여 올해 네 번째를 맞고 있으며, 대한신장학회에서도 3월 두 번째 주를 콩팥주간으로 정하여 전국 7개 도시에서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보건위생과
051-888-28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