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브랜드 파워 6년 연속 1위 선정

뉴스 제공
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10-03-08 11:11
서울--(뉴스와이어)--하나투어(대표이사 사장 권희석)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제 12차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6년 연속(2005~2010) 여행사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K-BPI는 1999년 국내 최초로 1차 조사가 시행된 이래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조사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이렇게 평가된 지표는 각 기업의 가치 향상을 위한 경영성과 관리 및 향후 브랜드 파워 향상을 위한 가이드라인의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관의 전략 수립 및 투자 치침의 기초 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

올해 브랜드 파워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15세 이상 만 60세 미만의 남녀 1만 1천 597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로 진행되었으며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업 등 총 196개 산업군의 모든 브랜드를 조사했다.

이번 조사에서 하나투어는 브랜드 인지도 및 브랜드 충성도(이미지와 선호도)부분 등이 타 경쟁사보다 우위하여 업계 내 1위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특히, 여행사 부문에서는 2005년 이후 6년 연속 1위라는 쾌거를 기록했다.

하나투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이상진 팀장은 “작년 경제불황과 신종플루 등 어려운 업계 상황에서도 지속성장을 위해 서비스, 마케팅 및 브랜드 관리에 다각도로 힘을 쏟은 결과 6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 고객 만족 서비스와 브랜드 충성도 강화로 여행업계 대표기업으로 더욱 확고히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실
김미경
02-2127-137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