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우석 감독, 정재영, 박해일 극비프로젝트 ‘이끼’ 7월 개봉

서울--(뉴스와이어)--2010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벌써부터 많은 영화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영화 <이끼>가 7월 개봉을 일찌감치 확정 짓고 특별 포스터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강철중><놈놈놈><해운대> 잇는 여름 흥행작 탄생 기대!

영화 <아바타>의 흥행 돌풍이 한국 영화 흥행 순위 1위 기록까지 갈아치우며 한국영화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는 가운데, 강우석 감독의 신작 <이끼>가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7월 여름 시장에 개봉을 확정 지었다. 올 여름 극장가는 ‘남아공 월드컵’이라는 복병 때문에 더욱 힘든 전투를 치루어야 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강우석 감독은 그 어느 때보다 자신 있다는 포부를 내비치고 있다. 영화 관계자들 역시 내심 영화 <이끼>의 흥행에 대해서 기대를 하고 있다. 2008년 쟁쟁한 헐리웃 외화의 공세에 맞서 <강철중>을 통해 충무로 지명타자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던 강우석 감독이 이번 영화 <이끼>를 통해 어떤 결과를 이룰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영화 <이끼>는 충무로 흥행메이커 강우석 감독 연출, 충무로 대표 톱 배우 정재영, 박해일, 유준상, 유선, 허준호, 유해진, 김상호, 김준배 등의 불꽃 튀는 연기 대결, 그리고 2009년 네티즌이 열광했던 화제의 웹툰 원작까지 흥행의 3박자를 모두 갖춘 영화로 여름 성수기 영화 시장에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단 하나의 한국 영화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제로 여름 영화 시장은 많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공습이 정점을 이루는 시기이지만 최근 몇 년 사이에는 내외적으로 완성도에 공을 들인 한국 영화들이 더 많은 관객들의 선택을 얻고 있어 이번 여름 시장에서도 영화 <이끼>가 얼만큼의 흥행 기록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인지 관심을 모은다.

아직 무엇도 상상하기엔 이르다!

또한 영화 <이끼>의 개봉소식과 함께 공개된 이번 특별 포스터는 앞으로 개봉 할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킨다. 이끼가 뒤 덮은 공간 속에서 힘겹게 빠져 나오고 있는 박해일의 모습과 여기에 ‘아직… 상상하지마!’라는 카피가 더해져 과연 이 곳에서 어떤 사건이 벌어진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끼 비주얼 뒤로 그림자처럼 자리 잡고 있는 마을의 실루엣 또한 그 모습을 전부 드러내지 않으면서도 묘한 기운을 내뿜으며 보는 이를 압도한다. 이번 포스터는 포털 사이트 ‘다음’을 통해서 첫 공개된 이후 “와우! 포스터 멋지다!(동원의 유혹)” “으악 진짜 재밌겠다(롯데팬)” “연기파 배우들 총출동이넹~ 유해진도....(젊은엄마)” “상상하게 만드는 포스터다...(겁나홍홍)” 등 포스터에 대한 호평 뿐 아니라 영화, 그리고 캐스팅에 대한 기대감을 담은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특별 포스터를 공개하며 드디어 첫 모습을 드러낸 영화 <이끼>는 3월 모든 촬영을 마친 후 2010년 7월 그 비밀의 실체를 공개할 예정이다.

CJ엔터테인먼트 개요
씨제이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는 대한민국의 영화 제작 및 배급, 공연 기획사이다. 1995년 설립된 제일제당 멀티미디어 사업부로 시작한 CJ엔터테인먼트는 드림웍스의 배급권을 따내면서 세계적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의 도약을 준비하게된다. 1996년 제일제당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이름을 바꾼후 영화 제작 회사인 제이콤을 설립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영화사업을 시작하게된다. 1997년 8월 1일 본 회사(제일제당 CJ 엔터테인먼트)가 설립되었고, 2000년, 독립적인 기업으로 재출범했다. 2004년 공연 제작사업을 시작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cjent.co.kr

연락처

이노기획
02-543-91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