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산업협의회 최초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남상만)는 오는 3월 10일(수)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국내 관광관련 기관, 업계, 학계 대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처음으로 ‘한국관광산업협의회’를 개최한다.

한국관광산업협의회는 한국관광산업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관광관련 기관, 업계, 학계가 공동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관광정보를 교류하고 관광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협의회는 “항공·교통”, “숙박·음식”, “MICE”, “여행상품”, “자문 및 공공부문” 등 5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며 관광분야 전문 교수를 중심으로 구성된 간사단이 단기과제로는 일본 골든위크 등 성수기 외래객 유치 증진 대책을, 중장기적 과제로 분야별 관광정책 및 제도개선(건의) 사항을 발표하여 각계의 의견을 수렴 할 예정이다.

관광공사 이참 사장은 “관광의 융복합적 특성을 반영하여 개최하는 협의회를 통해 분야별 전문인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2010~2012 한국방문의해를 맞이하여 더 많은 외래객 유치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이웅 정책협력팀장
02-729-934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