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신입공무원의 이색교육, ‘한강도하체험훈련’ 실시
- 3월 9일(화), 서울시 신입공무원 한강에서 보트 타고 직접 노 저어 - 열정과 도전의식, 협력을 통한 팀워크 1석 3조의 교육효과 기대
서울시인재개발원은 ‘09년 공채 합격자 신임리더 교육과정을 ’10년 1~5월 진행하며, 그 중 서울의 상징인 한강에서 ‘한강도하체험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서울시 창의시정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한강르네상스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서울시 공무원이 된 자긍심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비롯되었다.
또한 한강도하체험훈련은 한강에서 보트를 타고 직접 노를 저어 왕복하는 훈련으로 신입공무원에게 필요한 열정과 도전의식, 협력을 통한 팀워크를 배양하는 1석 3조의 교육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올해 실시되는 한강도하체험훈련은 총5회로 나누어 진행되며 훈련당일 여의나루에서 한강홍보선을 타고 1시간 동안 한강르네상스사업에 대한 강의와 현장을 돌아보고 반포지구에 하선하여 11시부터 한강도하체험훈련을 받는다.
지난 1기(1.18~2.12) 교육생 189명은 한파로 인하여 한강이 결빙되어 부득이 대체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제2기 교육생부터 첫 한강도하체험훈련을 받게 된다.
3월 9일(화) 실시되는 첫 훈련은 반포 서래섬에서 출발하여 이촌지구를 왕복하게 되며 실제 한강도하시간은 14시부터 16시가 될 예정이다.
당일에는 교육생의 안전을 위하여 한강사업본부 순찰선과 소방재난본부 한강119수상구조대에서 지원한다.
서울시는 신입공무원의 상당수가 지방출신인 점을 고려할 때 ‘한강’이라는 서울의 상징적인 장소에서 서울시 공무원으로서의 소명의식을 다지는 공직의 첫 걸음을 동료들과 함께 노를 저어 건너보는 의미있는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인재개발원
인재양성과장 이민승
3488-2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