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3.10일부터 시 외곽노선 막차 운행시 안심귀가 시내버스 도입
안심귀가 시내버스란 외곽노선에서 승객의 주거지와 승강장 사이가 멀고 인적도 드물어 야간 귀가가 불안한 지역에서 기존의 승강장 외에 마을(가정)이 가깝고 안전한 지점에서 승객을 하차시켜 편안하게 귀가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안심귀가 시내버스의 도입 취지는 시내버스 외곽 노선은 시내지역과 달리 야간에 인적이 드문 지역에서 하차를 하여 집으로 귀가할 때까지 범죄에 대한 노출 등 불안감이 상존하고 있어 범죄를 예방하고 시민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안심귀가 시내버스 운행은 10개 노선에 13개 지점에 안심귀가 승강장을 설치 운영하게 되며 운영은 막차시간 하차로 한정된다.
또한 지정된 임시정차 정류소는 승객의 하차 요구가 있을 때만 정차하는 것이며, 이용지점 문의는 대중교통과(042-600-5663) 또는 ‘120 콜센터’로 하면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에 도입되는 안심귀가 시내버스 도입. 운영으로 보다 안심하고 편안한 하차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고, 외곽지역의 시민들에게는 친근감을 주는 시내버스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대중교통과
현종인
042-600-56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