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일본 주오대학과 국제교류협정 체결

전주--(뉴스와이어)--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가 일본 최고 명문인 주오대학(中央大學)과 국제복수학위제 시행과 인·물적 교류 등 양 대학 발전을 위해 마음을 모았다.

전북대 서거석 총장은 지난 5~6일까지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주오대학을 방문해 카즈유키 나가이(Kazuyuki Nagai) 총장을 만나 국제교류를 위한 공식 협정을 체결했다.

일본 주오대학은 인문·사회 계열이 일본 전체 대학 중 TOP5 안에 드는 대학으로, 특히 법대와 로스쿨의 사법시험 합격자가 일본 전체 2위에 랭크되는 일본 최고의 명문 대학이다.

이번 협정은 양 대학 간 관계를 강화하고 교육, 연구 및 학술, 문화 교류를 발전시키기 위해 체결된 것.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교수진과 학생 등 인적 교류와 함께 공동연구 프로젝트도 긴밀하게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학생들이 양 대학에서 모두 학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국제복수학위제를 시행키로 해 앞으로 보도 실질적인 측면의 교류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공동 세미나 개최와 더불어 양국의 문화를 체험할 있도록 문화프로그램도 함께 열기로 했다.

서거석 총장은 “일본 최고 명문으로 손꼽히는 주오대학과 우리 전북대학교가 긴밀하게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실질적이고 긴밀한 교류관계를 이어나가 연구와 교육, 문화 분야에 이르기까지 양국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전북대학교 국제교류부
이후선 담당
063-270-209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