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단체協,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청소년 문화예술대전 공모전 개최

2010-03-09 11:22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청소년의 재능과 끼, 가능성을 펼칠 청소년공모전이 열린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차광선)는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제6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의 연계사업으로 ‘청소년 문화예술대전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공모전은 청소년들의 재능을 개발하여 포상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자신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시·수필, 사진, 그림, 서예 등의 문예부문과 댄스, 밴드, 국악, 사물놀이 등의 활동경연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접수는 문예부문의 경우 시·수필, 사진은 인터넷으로, 그림과 서예는 우편으로 하면 되고, 활동경연 부문은 UCC 촬영 후 유튜브에 업로드하여 URL주소와 함께 신청하면 된다. 마감은 문예부문은 3월 31일까지, 활동경연 부문은 4월 30일까지이며, 예선과 본선심사를 거쳐 장관상, 부산광역시장상,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상,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상장 등 다수의 포상이 주어진다.

활동경연 예선은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청소년 주간 행사 기간에 진행되며, 박람회 마지막 날인 29일에 본선과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문예부문 본선 진출 작품은 박람회 기간 동안 전시장에 비치되어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공모 접수는 현재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홈페이지(www.youthexpo.net)에서 가능하며, 대한민국의 희망을 만들어낼 청소년들의 많은 참가를 기대한다.

한편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는 2010년 청소년주간(5. 24 ~ 5. 30)을 맞아 ‘청소년의 꿈을 찾아! 대한민국의 희망을 찾아!’ 라는 슬로건 아래 열릴 ‘제6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개최준비에 한창이다.

본 행사는 보건복지가족부(3. 19일 이후로 여성가족부), 부산광역시와 공동주최로 열리며, 약 15만 명이 박람회장을 찾을 전망이다. 공모전 및 박람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사무국(Tel 02-2667-0875)으로 문의하거나 박람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개요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되어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하였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하였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youth.net

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협력사업부
정보지원팀 조중훈
02-2667-08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