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온/오프라인 맞춤형 수출지원사업 추진
사업에 선정된 업체는 무역 전문가의 1:1 밀착지원과 온라인 마케팅 전문기관을 통해 다양한 해외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구체적인 사업내용을 살펴보면 ‘무역전문가’는 아이템별 해외시장 조사 및 마케팅 전략 수립에서부터 유망 해외바이어 발굴, 수출상담 및 계약, 수출사후 관리, 클레임 처리 등 무역 전반에 대한 지원을 하며,
‘온라인 마케팅 전문기관’은 현지 언어별 수출홍보물 제작, 잠재 바이어 정보 제공, 타깃 바이어 대상 거래제의서 발송 및 e-market place를 활용한 홍보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게 된다.
올해에는 참가업체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총 12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며, 사업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한국무역협회 울산지부 홈페이지(ulsan.kita.net)에서 신청서를 다운·작성하여, 관련 증빙서류와 함께 3월 1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한국무역협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수출 경험이 없어 수출을 주저하거나 노하우가 부족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하지 못하는 중소기업들에게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사업이 될 것”이라며 지역 유망 중소기업들이 무역전문가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울산시와 한국무역협회는 지난해 총 8개 업체를 지원하여 500만불의 상담 실적과 200만불의 계약을 달성하였으며 그 외 무역 서식 작성, 무역 현장 애로 상담 및 컨설팅 등 무역 실무 전반에 걸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한 바 있다.
특히, 세륜기를 생산하는 D사는 그 동안 유럽 시장을 진출코자 하였으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던 중 울산 중소기업을 위한 1:1 수출도우미 지원 사업을 통하여 유럽 바이어와 최종 수출 계약을 맺었다.
1:1 수출도우미의 무역전문가는 D사의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 조사 및 마케팅 계획을 수립, 유럽 바이어와의 현지 미팅까지 참가하여 5만 유로 상당의 수출 계약을 이끌었다. 끝.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국제협력과
052-229-278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