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부, 전국 여성장애인 어울림센터 종사자 워크숍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여성부(장관 백희영)는 대전 레전드 호텔에서 3월 11일, 12일 여성장애인 어울림센터 종사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갖는다.

이번 워크숍은 전국 여성장애인 어울림센터의 장과 시·도 담당공무원 등 약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수행을 위한 종사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워크숍에서‘여성장애인 지원 현황과 발전방안’의 주제로 남서울대학교 양숙미 교수의 강의가 있고, ‘09년도 여성장애인 사회참여 확대사업을 추진한 전남여성장애인연대와 익산시 장애인복지관에서 역량강화 교육과 고충상담 우수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분임별 토의·발표를 통해 여성장애인의 사회참여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여성부는 여성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 강화를 위해 전국에 20개소의 여성장애인 어울림센터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3월 22일부터 26일까지 센터 상담원 역량강화 교육도 실시하여 장애여성에게 질 좋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부 복지지원과
사무관 박정애
02-2075-46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