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ISS 우대연구원 선정
우대 연구원은 연구업적 및 연구원 위상제고 실적을 심의하여 그 성과가 탁월한 연구원에게 연구개발활동비 및 특별 장려금을 지급하는 등 연구의욕을 고취시키고 국제 수준의 연구를 장려하기 위한 제도이다. 우대연구원에게는 3년 간 연구개발 활동비 및 특별장려금을 지급한다.
박승남 박사는 LED 인증표준물질 표준화 및 국제비교를 주관하였으며, 약 20여 건의 유상기술이전에 성공하였다. 특히, 박 박사는 카자흐스탄 국가표준기관에 전광선속 측정표준기와 광도 측정 표준기를 수출했다. 이를 통해 KRISS의 우수한 측정능력에 대한 국제적 인지도 향상뿐만 아니라 해당 국가의 측정 및 교정기술력 향상에도 기여했다.
박상열 박사는 단분자 계수기술을 사용하여 극미량 거대 생물질을 교정 없이 분자(molar) 농도로 정확히 정량화할 수 있는 측정 원천기술을 개발했다. 박 박사는 측정표준 원천기술 개발 외에도 바이오분석을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는 다중채널 전기영동칩 기술, 극소형 전기전도도 센서 및 장치 등 다양한 측정원천기술을 개발했다.
이우 박사는 알루미늄 산업과 나노과학기술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새로운 펄스애노다이징 기술을 개발했다. 또한 동전만한 크기에 콤팩트디스크(CD) 1500장 이상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차세대 테라비트급 Fe램을 세계 최초로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이 외에도 미국재료학회의 나노선, 나노튜브, 나노템플릿 분야 심포지움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면서 KRISS 나노재료 측정연구의 세계적 우수성을 국내외에 알렸다.
이용호 박사는 고감도의 스퀴드 센서를 개발해 이를 뇌자도 및 심자도 시스템 개발에 활용했다. 또한 병원 환경에서도 관련 장치가 고감도 신호 측정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경제적인 시스템을 설계했으며, 이들 장치의 특성평가를 주도해 심장 및 뇌기능의 관련 분야 측정기술 개발에 기여했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개요
국가측정표준 정점이며 가장 앞서가는 측정을 연구하는 대덕연구단지내의 출연연구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riss.re.kr
연락처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홍보팀
강수정
042-868-55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