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지적민원처리 결과 실시간 통보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에서는 각종 지적민원처리결과를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게 됐다.

도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모바일 SMS(문자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조상땅 찾아주기 등 4개 업무의 지적민원처리 결과를 민원인에게 바로 통보해주는 시스템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모바일 SMS 서비스 종목은 ▲조상땅 찾아주기 ▲부동산개발업 신규(변경)등록 ▲측량업 신규(변경)등록 ▲지적측량 적부심사 등의 민원업무로, 이에 따라 민원처리 진행상황 및 처리결과 등을 실시간으로 안내하여 도민의 궁금증 해소와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 조상땅 찾아주기 등의 처리결과는 우편(등기)으로 발송하여 민원인이 집을 비웠을 경우 결과를 받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렸으나, 동 SMS서비스를 통하여 민원처리결과를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어 민원의 편익은 물론 도민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서는 지적행정을 구현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도 관계자는 “도에서 운영하고 있는‘충남도 SMS서비스’를 활용하여 실시간 처리결과를 통지하게 되며 이에 따라 연간 평균 약 2,400건의 민원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는 올해 1월부터‘인터넷 안방민원처리서비스’란 이름으로 부동산중개사무소개설등록신청 등 6개 업무 24종에 대하여 시·군·구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인터넷을 통해 민원신청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현 한 바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지적과 토지정책담당
표순필
042-220-30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