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사이트 캠페인 방문객 33만명 넘어”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저작권보호센터(이사장 정홍택)는 스마트폰을 활용한“클린사이트 캠페인”에 현재까지 방문객이 33만 명이 넘는 등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저작권보호센터 관계자는 지난 2월 26일부터 클린사이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3월 9일 현재까지 방문객 수가 336,000명(프로그램 실행 수), 다운로드 횟수가 87,200회, 생활 속 저작물의 공정이용 사례에 대한 설문 응답이 3,300건이 넘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은 클린사이트(www.cleansite.org) 홈페이지와 아이폰을 통해 3월 한 달간 진행되며, 당첨자는 4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스트레스테스트”,“군것질 쉐이커”,“얼굴대칭놀이”,“이벤트퀸(EventQueen)”,“도전! 8등신”어플리케이션 중 1개를 무료로 다운받으면 클린사이트 캠페인 프로그램을 통해 설문조사와 퀴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재“스트레스테스트”가 1위를 달리고 있고,“얼굴대칭놀이”(2위),“군것질 쉐이커”(3위),“도전! 8등신”(4위),“이벤트퀸”(9위) 순으로 모두 상위권에 올라 있다.

클린사이트 캠페인은 저작권 상식을 묻는 퀴즈와 우리의 일상 가운데 저작권 침해인지 아닌지 알쏭달쏭한 사례들을 직접 물을 수 있는 간단한 설문조사로 구성되어 있다. 우수 참가자를 뽑아 아이폰 전용 스피커, 충전기, 배터리팩, 삼성 P3 메모리스 MP3플레이어 등 푸짐한 경품과 벅스, 소리바다, 엠넷닷컴, 씨네로, 북큐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이용권, 던킨도너츠 커피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저작권보호센터는 이들 게임의 높은 인기만큼이나 저작권 보호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leancopyright.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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