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대로 Z9별’ 서버 추가하고 대규모 업데이트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0-03-11 11:11
서울--(뉴스와이어)--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은 지난 12월 공개 서비스에 돌입한 생활형 RPG <내맘대로 Z9별(지구별)>(http://z9.hangame.com)의 이용자 수가 개학시즌에도 70% 이상 늘어나는 등 꾸준한 증가세를 나타냄에 따라, 오늘 오전 신규 서버 ‘쥬피터’를 전격 추가하고 새로운 게임 콘텐츠들을 대거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내맘대로 Z9별>은 지난 3.1절 연휴 동안 신규 가입자수가 평소 대비 70% 증가하며 하루 평균 6만 여명 이상의 유저가 게임을 즐기는 등 급격한 서비스 호조세를 보인 이래, 3월 2주 현재 누적 이용자수 55만 명을 돌파하며 꾸준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개학시즌, 이용자들의 실외활동 증가로 인해 통상적으로 게임 접속률이 20% 내외 감소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매우 의미 있는 증가율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한게임은 유저들이 보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신규 서버 증설을 전격 확정하고, 오늘 오전 신 서버인 ‘쥬피터’를 안정적으로 오픈 완료했다. 지난 1월 ‘마르스’ 서버 추가에 이어 공개 테스트 실시 이래 두 번째 신규 서버 증설로, 현재 지구별에는 ‘마르스’, ‘비너스’, ‘머큐리’, ‘쥬피터’ 등 4개 서버가 가동 중이다.

서버 추가와 함께 게임 콘텐츠도 더욱 풍성해진다. 농사 숙련도가 높은 유저들을 위해 파인애플, 코코넛, 커피 등 열대작물들을 수확할 수 있는 ‘열대농장’이 새롭게 추가되고, ‘퀴즈의 달인 지연’, ‘섹시 광부 은정’에 이어, 티아라 ‘효민’이 식물농장의 깜찍발랄한 주인으로 전격 등장해 이용자들의 농작물 수확에 도움을 주고, 씨앗 및 열매 아이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처럼 <내맘대로 Z9별> 공식 모델 ‘티아라’가 본격적인 지구별 홍보 활동에 나서면서 ‘지연’과 ‘은정’이 각각 안내 캐릭터로 등장하는 ‘OX퀴즈’와 ‘채광’에 참가하는 유저 수도 큰 폭으로 상승하는 등 ‘티아라’ 효과가 톡톡히 나타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NHN 서현승 퍼블리싱게임 사업 그룹장은 이용자 수 증가에 따른 서버 증설에 대해 “궂은 날씨 속 황금연휴와 티아라 프로모션의 영향이 있었다”고 밝히면서도 “지구별은 이벤트성보다 게임 본연의 짜릿한 플레이 재미로 승부하는 게임인 만큼, 한번 게임을 즐긴 유저들은 반드시 지구별을 다시 찾을 것”이라며 만족도 높은 게임 콘텐츠에 자신감을 표했다.

한편, 한게임은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해 ‘쥬피터’ 서버에 새롭게 캐릭터를 생성한 모든 유저들에게 지구별 정착금 3천 브릭과 지구박 아이템 7개를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심상아
031-784-481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