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이란 국립도서관간 양해각서(MOU) 체결

뉴스 제공
국립중앙도서관
2010-03-11 11:51
서울--(뉴스와이어)--한국과 이란이 3월 10일 양국 국립도서관의 정보와 경험의 공유 등을 주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국립중앙도서관(관장 모철민)과 이란국립도서관·문서관(관장 알리 악바 아샤리 Mr. Ali Akbar Asha'ri)은 국립중앙도서관 6층 관장실에서 양국 국립도서관간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양국 도서관은 이 날 MOU를 체결하고 정보 및 경험의 공유와 인적 교류, 출판물의 상호교환, 전시회 개최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 MOU 체결을 계기로, 국립중앙도서관은 올해 하반기에 이란국립도서관·문서관에 ‘한국자료실(Window on KOREA)’을 설치할 계획이다. ”Window on KOREA" 는 해외 주요도서관에 설치하는 한국자료실로, 한국의 역사 및 문화 등에 대한 올바른 이해증진과 국가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주제와 형태를 가진 한국관련 자료 약 3,000책(점)과 서가, 컴퓨터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양국 국립도서관간 MOU 체결을 통해, 국립중앙도서관은 중동지역 도서관과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기반을 조성하고 정보와 경험을 공유할 뿐만 아니라 체계적으로 한국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우호적 이미지를 조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국립중앙도서관 개요
국립중앙도서관은 국가 지식 정보 자원의 보고로서 1945년 개관한 이래, 국내에서 발행된 출판물과 각종 지식 정보를 망라적으로 수집·보존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국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종이 매체에서 온라인 자료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장서를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민 수요에 맞춰 누구나 손쉽게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식문화유산 이용 서비스의 고도화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l.go.kr

연락처

국립중앙도서관 국제교류홍보팀
정진호 사무관
02-590-6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