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대구관광정보자료집’ DM마케팅 전개
대구시는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17곳(일본 5 :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나고야, 센다이 / 중화권 6 :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칭다오, 선양, 타이베이 / 동남아 4곳 : 홍콩, 싱가포르, 방콕, 쿠알라룸푸르 / 두바이 1곳 / 토론토 1곳)에 ‘2010 대구관광정보 자료집’을 발송, 해외 지사별로 대구관광 정보를 집중 소개하여 외국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실질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2010 대구관광정보 자료집’은 총 32쪽 분량으로 외국관광객이 선호하는 대구관광 축제, 국제행사 소개, 대구를 대표하는 매력적인 대구관광명소, 대구특화 관광상품(대구패션뷰티투어, 대구한방미용투어, 대구한방웰빙투어), 외국관광객 입장료 할인, 2010년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소개 등 단순한 일반관광객 정보가 아닌 여행상품업자 및 공급자 관점에서 실질적인 정보제공으로 외국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외국 현지 원어민들에게도 직접 대구관광 지도, 홍보가이드북 등을 배부할 수 있도록 다량의 홍보물도 같이 포함하여 발송한다.
이는‘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2011 대구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및 임직원들과 지속적인 대구관광정보 네트워크 파트너쉽을 유지할 수 있고, 대구 관광이미지를 긍정적으로 제고시킬 수 있으며, 또한,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와 공동으로 마케팅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시는 그 동안 한국관광공사 나고야, 후쿠오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지사와 공동으로 현지인 대상 홍보설명회를 개최, 대구와 대구관광상품의 해외홍보마케팅에 주력했으며, 지난해 연말에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와 대구시간의 MOU(업무협약)을 맺어, 관광산업 활성화에 공동 노력하기로 하였다.
향후 시는 공사와 외국 단체관광객 관광객 유치를 적극 추진하는 등 대구관광매력을 알리기 위한 두 단체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시켜 나갈 것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관광문화재과
관광마케팅 담당 빈은선
053-803-3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