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는 구매할 수 없는 이색 쇼핑몰 ‘위폰’ 등장
-정해진 최소인원 참여해야만 거래성립, 미달시 거래 취소
‘소셜 바잉 파워’를 표방하는 인터넷 쇼핑몰 위폰( WIPON: http://www.wipon.co.kr, 대표이사:장재웅)은 소비자들이 정해진 시간 내에 일정 구매수량을 초과 충족시켜야만 파격적인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개방형 집단협업구매를 촉진시킬 수 있는 신개념의 소셜 쇼핑플랫폼인 위폰(WIPON)을 베타테스트를 거쳐 3월 15일 정식으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맛집/ 뷰티/ 펜션/ 호텔/ 레져/ 건강/ 문화/ 라이프 등 모든 서비스상품을 평균 40%~80%의 파격적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구매성립조건을 충족하도록 쇼핑을 유도하는 것이 위폰의 특징이다.
이처럼 높은 할인율 제공이 가능한 이유는 판매자 입장에서는 높은 온라인 광고비용을 할인율로 제공하고, 소비자는 상풍에 대한 입소문과 구매인원을 제공함으로써 판매자와 소비자간의 상생(Win-Win)의 충족여건을 맞추었기 때문이다.
파격적인 할인혜택의 제공은 당연히 온라인 상에서 뜨거운 이슈를 촉발하고,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자발적으로 지인들의 구매를 촉구하도록 협업하게 한다. 이 때 자신들의 가까운 친구나 지인은 물론 소셜미디어를 통하여 이를 빠르게 전파시킴으로 자연히 입소문이 유발된다.
따라서 위폰에서는 구매 충족인원을 맞추기 위한 블로그, 카페, 트위터 등과 같은 소셜미디어 확대 플랫폼과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구매충족인원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위폰은 판매자에게는 광고효과의 극대화와 소비자들의 손쉬운 소셜미디어 입소문 확산을 위하여 메타블로그와 같은 소셜미디어 확장형 시스템 개발에 집중적인 투자를 진행하여 금년 상반기 중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타이키 개요
타이키는 국내최초로 소셜커머스를 주도한 업체로 하루 한가지 상품을 최대 80%할인된 가격으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을 기반으로 구매인원을 모아서 판매하는 방식의 위폰(http://www.wipon.co.kr)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wip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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