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가트너 조사 넌-어레이 및 스위치 기반 스토리지 관리 소프트웨어 시장 선두

2005-04-27 10:21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소프트웨어 분야 1위 기업인 베리타스소프트웨어(대표이사 윤문석, www.veritas.com/kr)는 세계적인 시장 전문 조사 기관 가트너(Gartner)의 최근 시장 조사에서 2004년 37억 달러 규모의 넌-어레이/스위치(Non-Array/Switch) 기반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자사가 27.5 %의 시장 점유율로 선두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가트너는 이 보고서를 통해 베리타스가 특히 핵심 스토리지 관리와 백업 및 복제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보였으며, 리플리케이션(Replication) 및 스토리지 리소스 관리 분야(SRM)에서도 높은 성장을 보였다고 밝혔다.

베리타스가 전반적인 넌-어레이 기반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분야와 함께 뚜렷한 성장을 보인 기술 분야는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 핵심 스토리지 관리 : 파일 시스템, 볼륨 매니지먼트 , 디스크 활용, 경로 및 접근 관리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폭넓은 제품 분야의 라이센스 매출에서 베리타스는 31.5%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며 2004년 핵심 스토리지 관리 분야 1위를 차치했다.

· 백업 및 복구 : 전반적인 데이터 보호 시장에서 베리타스의 시장 점유율은 증가했으며, 베리타스의 연평균 성장률은 시장 평균 성장률 5.6%를 훨씬 능가하는 8.2%를 기록했다. 또한 베리타스 넷백업(VERITAS NetBackup)과 백업 이그젝(VERITAS Backup Exec) 소프트웨어는 가트너 정의에서 메인프레임을 제외한 모든 운영 시스템을 의미하는 '분산형 플랫폼(Distributed Platforms)' 상에서의 백업과 재해 복구에 있어서 2004년 전 세계 시장의 46% 점유율을 보였다.

· 아카이빙, 리플리케이션 및 스토리지 리소스 관리 : 베리타스는 계층적 데이터 관리(HSM), 아카이빙(Archiving), 리플리케이션 및 스토리지 리소스 관리 등 새롭게 주요분야로 부상하고 있는 시장에서도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2003년에서 2004년동안 베리타스 HSM과 아카이빙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매출은 75% 성장했으며 리플리케이션은 16% 성장 했다. 또한 스토리지 리소스 관리 소프트웨어도 같은 기간 동안 69%의 성장을 보였다.

한국베리타스소프트웨어의 윤문석 사장은 "베리타스는 급변하는 고객들의 IT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면서 "2005년에도 베리타스는 혁신적인 기술 및 신제품을 토대로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veritas.com/kr

연락처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566-8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