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사이버 청렴교육 의무이수제 실시
이번 사이버 청렴교육은 시본청 및 직속기관, 사업소 등 시 산하기관 전직원 3,800여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총 7기에 걸쳐 순차적으로 실시되며, 모든 직원은 해당되는 교육기간내에 교육과정을 의무적으로 이수하여야 한다.
사이버 청렴교육은 청렴정책 전반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공직자로서의 반부패 청렴의식 향상을 위하여 사이버 상에서 이루어지는 공직자 대상 전문교육과정으로 교육을 통해 공무원행동강령과 부패방지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공직자로서의 청렴성을 높이는 등 반부패 의식을 강화하여 클린인천을 만드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 인재개발원 교육프로그램에‘공직자 청렴교육과정’을 별도 개설하여 공사계약 및 관리, 식품의약품 검사 등 부패로부터 취약해지기 쉬운 7개 중점분야 관계 공무원 160여명을 대상으로 4기에 걸쳐 Off-Line에서도 교육을 실시하여 다양한 형태의 교육인프라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인천시는 지난 1월15일에도 4급이상 간부공무원 275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하였고 2월에는 5급이하 직원 3,750명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에 대한 특별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상시적인 청렴교육을 통해 세계일류 청렴도시 실현을 위한 행보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인천시 김옥순 감사관은 “이번 사이버 청렴교육은 전직원들에게 반부패·청렴에 대한 의식전환과 실천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꾸준하고 효과적인 청렴교육을 통해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사회를 실현함으로써 시민들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시정을 조성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감사관실
청렴정책팀장 고태성
032-440-3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