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문화예술회관, 예술실기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대모집
-서양화, 플룻, 가야금, 풍물, 벨리댄스 등 다양한 예술실기 강좌의 향연
작년 하반기부터 지역민들의 문화예술적 잠재능력을 개발함으로써 보다 풍요로운 삶의 질을 제공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거제문화예술회관이 전략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예술실기교육> 프로그램은 올해 봄학기 3월 마지막 주부터 12주 과정으로 서양화, 한국화, 플룻, 바이올린, 가야금, 풍물, 단소, 한국무용, 벨리댄스 9개 강좌로 훨씬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좌들을 마련했다.
이 지역의 문화예술적 토양을 자양분삼아 국내외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서양화가 조영재 선생님과, 진주시립국악관현악단의 가야금 수석연주자로 우리 음악의 정수를 보여주며 국악의 대중화를 위해 적극적인 퓨전국악 연주까지 왕성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조진영 선생님 등 미술, 서양음악, 국악, 무용 장르의 전문가들이 문화를 사랑하는 거제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더불어 오는 4월 1일 개강하여 12주 과정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거제문화예술회관의 대표적 예술교육 프로그램인 <목요문화예술대학>은 우리나라 사물놀이를 대표하는 김덕수(한예종 전통음악원 교수), 대하역사소설 “객주”의 소설가 김주영, KBS 1FM 매일 낮12시에 클래식 애청자를 찾아가는 음악평론가 장일범 교수 등 화려한 강사진을 초빙하여 거제 문화시민들의 교양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킬 예정이다. 만약 당신이 ‘품격이 있는 문화예술 교육으로의 초대’에 응한다면 거제문예회관만의 특화된 문화군단들과 함께 봄날의 나른한 오후를 예술적 감성으로 채워나갈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장승포에 가면 월요일이 즐거워진다’를 모토로, 다양한 문화예술 동영상과 영화를, 대형 화면과 최신 음향시설을 갖춘 거제문예회관 소극장에서, 해설과 함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월요명작예술감상회> 및 <월요시네마천국> 프로그램도 3월 마지막 주부터 13주간 매주 월요일 저녁 7시30분에 계속된다. 이번 시즌은 블루맨그룹, 스톰프, 태양의 서커스 등 ‘걸작 퍼포먼스 시리즈’와 투란도트, 카르멘, 세빌리아의 이발사 등 ‘애니메이션 오페라 시리즈’, 그리고 원스, 어거스트 러쉬, 샤인, 피아니스트 등 ‘음악영화 시리즈’가 준비되어 있다. 늘 그렇듯이 월요일 저녁, 아무 준비도 필요없이 몸만 거제문예회관에 가면 일주일이 행복해진다.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올봄에 진행하는 모든 예술교육 프로그램들의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홈페이지(http://www.geojear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은 전화(055-680-1009/1017)로도 가능하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 개요
거제 문화예술의 활성화, 예술의 대중화, 거제문화의 세계화를 목적으로 '21세기 문화의 시대로의 항해'를 시작한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은 거제시에서 출자한 재단법인으로 거제문화예술회관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ojeartcenter.or.kr
연락처
거제시문화예술재단
김형석 예술기획부장
055-68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