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민물고기 구경하러 오세요”

부산--(뉴스와이어)--국립수산과학원(원장 직무대리 김영섭) 중앙내수면연구소는 우리 주변의 강과 하천에 사람들과 더불어 살고 있는 민물고기를 알리고, 환경 보존과 자연의 소중함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리는 한국국제낚시박람회에 토종민물고기 20여종을 한국관상어협회와 공동으로 전시한다.

우리나라는 220여종의 민물고기가 살고 있으며, 그 중 61종(5종은 북한에만 서식)은 지구상에서 우리나라에만 사는 고유종으로, 중앙내수면연구소는 이들 민물고기의 보전과 생태계 관리 및 우리나라의 주요 하천과 호수의 어류 생태, 민물고기의 보전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담수생태계 보존과 교육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우리나라 주요하천과 댐에 서식하고 있는 민물고기들이 들어 있는 포스터와 포켓북을 제작하여 일반인과 각급 학교에 배부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토종민물고기 전시에는 낚시대상어인 잉어, 붕어 외에도 고유종인 줄납자루, 주요 식용어인 쏘가리와 동자개, 관상 가치가 큰 가시납지리, 흰줄납줄개 등이 전시되며, 행사는 관람객들에게 자연과 친숙해 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민물고기를 통한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립수산과학원 개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유일한 국립연구기관으로 해외 및 연근해 어장 개척, 해양환경조사, 어구어법 개발, 자원조성 및 관리, 양식기술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중앙내수면연구소
백재민
031-589-51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