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영세 점포 현대화에 1천억 대출

뉴스 제공
IBK기업은행 코스피 024110
2010-03-14 09:00
서울--(뉴스와이어)--IBK기업은행(www.ibk.co.kr, 은행장 윤용로)은 대형마트와 대형슈퍼마켓(SSM) 등의 확산에 대응해 점포 리모델링 등을 추진하려는 영세 점포를 위해 ‘나들가게* 육성자금’ 1천억원을 배정해 대출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이 영세 소매점포를 현대식으로 개량 지원하는 ‘나들가게 육성 사업계획’ 일환으로, 금융회사 가운데서는 IBK기업은행이 유일하게 참여하고 있다.

대출 대상은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이 선정한 나들가게이며, 최대 1억원까지 5년 내에서 연장 가능하다. 금리는 현재 4.5%로 3개월마다 변동된다.

전국 90개 지역보증재단의 100% 보증을 받을 수 있으며, 우선 1천억원의 대출 자금이 배정됐다. IBK기업은행은 대출재원 안에서 우선 2천개 업체를 대상으로 대출을 추진하고, 2012년까지 총 1만개 업체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최근 대기업 대형 슈퍼마켓(SSM)의 골목 진출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상가에 대한 맞춤형 금융 상품”이라며 “리모델링이나 이전으로 경쟁력을 얻을 수 있는 점포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나들가게 : ‘정이 있어 내집처럼 드나드는, 나들이하는 마음으로 가고 싶은 가게’라는 뜻. 나들가게로 선정되면 저리융자, 경영 컨설팅, 간판 교체 등이 지원된다.

IBK기업은행 개요
IBK기업은행은 1961년 제정된 중소기업은행법에 따라 중소기업인을 위해 설립된 특수은행이다.

웹사이트: https://www.ibk.co.kr/

연락처

기업은행 여신기획부
이재천 팀장
02-729-682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