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관광레저복합타운 아이디어를 찾아라”
14일 市는 지난달 19일 공고한 ‘관광레저복합타운’ 조성사업 제안공모와 관련하여 법인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제안’과는 달리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자유제안’에 대해서는 도판 등이 없는 경우 직접 방문 접수 외에도 우편이나 이메일로도 접수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고 市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
※ 광주관광레저복합타운조성사업 제안공모 접수
- 접수기간 : 2010. 3. 18 ~ 3. 22 (09:00~18:00)
- 접 수 처 : 광주광역시청 관광진흥과(7층)
- 접수방법 : 방문 접수를 원칙으로 하되, 자유제안은 도판 등이 없는 경우 우편 또는 이메일(kss9741@hanmail.net) 접수 가능
단, 우편접수는 마감일 도착분에 한함
이는 최우수작 1명 2천만원과 우수작 2명 각 1천만원, 가작 5명 각 1백만원 등 총 5천만원의 상금이 걸려있는 이번 자유제안 공모를 통해 ‘관광레저복합타운’ 조성사업에 대한 민간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다수 발굴하기 위해 제안자가 직접 시청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여 누구나 쉽게 자유제안 공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한 조치이다.
이와 함께 시는 지역 대학의 건축·도시계획·관광 관련학과와 건축사협회 등에 공문을 보내 국제적인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해 추진하는 ‘관광레저복합타운’ 조성사업 제안공모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이번 추진하는 관광레저복합타운 조성사업은 관광산업의 불모지나 다름없는 우리 광주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에 걸맞는 국제적인 관광인프라를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이번 제안공모에 관련 전문가와 많은 시민 등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높은 성장잠재력과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지난 2월 19일 서구 서창동 211번지 일원 3,300천㎡(1백만평) 부지에 2조원 규모의 ‘광주관광레저복합타운’ 조성사업 기본구상을 밝히고 오는 3월 22일까지 민간의 다양한 제안을 공개모집하고 있으며, 제안접수가 마감되면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3월 31까지 우수제안자를 선정·발표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관광진흥과
사무관 류미수
062)613-3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