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먹는물공동시설 관리강화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에서는 샘터, 약수터 등 먹는물공동시설에 대하여 매분기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특히 하절기에는 월1회 정기적으로 수질 검사를 실시하는 등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수질검사에 불합격하는 시설에 대하여는 수질상태를 게시, 미생물 살균기 설치, 시설폐쇄 등 조치를 취하여 주민이 안정적으로 이용하도록 해나갈 방침이다.

지난해 4/4분기 강원도내 먹는물공동시설 124개소에 대하여 실시한 수질검사 결과 8개소가 부적합판정을 받았으나 주변청소, 환경정비 등을 실시한 후 재검사를 실시하여 적합판정을 받았다.

정기 수질검사에서 주로 초과되는 항목은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등 대부분 미생물이 수질기준을 초과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초과원인으로는 강우시 주변 오염물질 유입, 등산객 이용자수의 증가, 애완·야생동물의 영향으로 진단하고 있다.

강원도에서는 수질기준 초과항목이 대부분 총대장균군 등 미생물임을 감안하여 수질기준 초과 횟수가 많은 시설에 대하여 주변 및 샘터내 청소와 미생물 살균기 설치 등을 통한 시설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줄 것과, 지속적으로 수질기준을 초과하는 시설은 폐쇄조치 하도록 시군에 당부하였다.

* “먹는물공동시설”이란?
여러사람에게 먹는물을 공급할 목적으로 개발하였거나, 저절로 형성된 약수터, 샘터, 우물 등을 말하며, 상시 이용인구가 50인 이상이거나 50인 미만이더라도 수질관리가 특히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시장·군수·구청장이 지정하는 시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맑은물보전과
249-258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