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GNEX DataMan 바코드 리더기, 업계 최고의 성능 제공

뉴스 제공
코그넥스
2010-03-15 10:16
서울--(뉴스와이어)--머신 비전 시스템 및 센서 분야 전문기업 코그넥스는 산업용 ID 리더기의 DataMan® 계열에서 신형 1D 바코드 리더기 2종을 추가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DataMan 100 QL 및 DataMan 200 QL 고정형 리더기는 업계 최고의 1D 바코드 판독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신형 리더기는 설치 현장에서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하며, 추후 애플리케이션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2D 데이터 매트릭스와 QR 코드 판독 기능을 별도로 추가할 수 있다.

코그넥스 ID 제품 부문 이사인 칼 거스트 (Carl Gerst)는 “사용자는 레이저 스캐너와 거의 비슷한 가격대에서 훨씬 더 안정적인 코드 판독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DataMan QL 시리즈를 사용하면 심한 원근도로 인해 나타나는 저대비 (low contrast)나 손상 또는 왜곡된 마크와 같이 레이저 바코드 스캐너로는 읽을 수 없는 코드들을 쉽게 판독할 수 있습니다. 보다 중요한 것은, DataMan QL은 미래에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장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 사용자는 2D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를 비롯해 1D 바코드를 판독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DataMan QL 시리즈는 1D 코드 판독 성능에 있어 새로운 표준을 정립한 전혀 다른 차원의 1D 코드 판독 알고리즘인 1DMax™가 특징적이다. 흐리거나 손상된 코드 판독 이외에도 1DMax는 코드가 레이블 가장자리 가까이에 인쇄될 때 발생할 수 있는 여백(quiet zone) 위반을 효과적으로 처리해준다. DataMan QL 리더기는 시스템의 설치 툴을 사용하여 어떠한 환경에서든 매우 쉽게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설치 툴은 사용자가 문제의 근본 원인을 진단할 수 있도록 판독 실패 이미지를 보관해서 PC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이미지 보관 기능을 지원한다.

새로운 DataMan 3.5 소프트웨어 릴리스

코그넥스는 DataMan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다. 새로운 DataMan 3.5 소프트웨어에는 업계 최고의 1D 바코드 판독을 위한 1DMax가 추가되었고, 필수적인 USB 연결을 위해 새로운 산업용 USB 드라이버가 채택되었으며, DataMan 200 모델용 추가 프로파일(AOP)을 지원하는 이더넷/IP가 추가되었다. 또한 코그넥스는 제대로 인쇄된 코드와 단순 DPM 코드, 작은 결함이 있는 코드의 일관된 고속 판독을 위해 IDQuick™ 데이터 매트릭스 판독 알고리즘을 개선했다.

DataMan 100 QL 및 200 QL은 현재 판매 중이며, DataMan QL 리더기에 대한 추가 정보와 데이터시트는 www.cognex.com/QL에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새로운 DataMan 3.5 소프트웨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cognex.com/IDsoftwar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그넥스 개요
코그넥스는 머신 비전 분야의 세계 선도 업체로 볼 수 있는 머신 비전 센서 및 시스템, 장비를 설계, 개발, 제조 및 시장에 공급합니다. 코그넥스 비전 시스템은 전세계 제조공장에서 다양한 아이템의 제조공정 자동화와 고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코그넥스는 1981년 설립되어 이후 50만대 이상의 머신 비전 시스템을 출하해 25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코그넥스는 미국 메사추세츠주 나틱에 위치한 본사 외에 북미 지역, 일본, 유럽 및 동남 아시아 등지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cognex.com

연락처

코그넥스 코리아
유지현 과장
02-539-9047
이메일 보내기

호프만 에이전시
오수화 차장
02-737-29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