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PD, 포털 키워드광고에 도전하다

- 판매마케팅 전문회사 에스이랜드, KNPD 서비스 중소제조사 호응

-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프로그램 전개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신제품 개발을 마친 중소제조회사의 K사장은 온라인 판매망을 확보하기 위해 포털사이트의 키워드와 배너 광고를 진행했다. 4개 포털사의 온라인 광고에 든 비용은 총 500만원. 광고가 노출된 이후 홈페이지 방문자수는 급증을 한 반면, 제품 판매규모는 미미한 수준에 그쳤다.

이처럼 상당한 비용을 써서 포털사이트에서 광고등을 진행했음에도, 정작 만족할만한 광고효과를 거두는 회사는 많지 않아, 마케팅 예산이 한정된 중소기업은 더욱 답답하기만 한 현실.

판매마케팅 전문 회사 에스이랜드 (www.knpd.net 대표 한태욱) 가 운영하고 있는 KNPD 서비스가 이처럼 온라인 키워드 광고로 이렇다할 효과를 얻지 못한 많은 중소기업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스이랜드가 지난해 말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KNPD서비스는 온라인상에서 판로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판매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종합 온라인 판매마케팅 프로그램.

특히 KNPD는 키워드검색광고가 가지는 한계를 극복하고, 중소업체들이 보다 합리적인 예산으로 판매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판매마케팅 전략들을 제시함으로써, 중소기업의 마케팅에 한층 힘을 불어넣고 있다.

지금까지 KNPD 온라인 판매마케팅으로 진행된 품목들은 패션(가발매니아), 건강기능식품(바스빈), 식품(성원물산), 생활용품(미스티에코), 미용제품(중성비누 나뚜레자) 등 총 30여개 품목에 이르고 있으며, 서비스 관련한 중소제조사의 문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KNPD에 대한 중소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는 온라인에서 제품을 알리기 위한 일환으로 가장 많이 이용을 하게 되는 키워드 광고에 대한 불만이 급속하게 높아지는 것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다.

즉, △경쟁업체의 부정 클릭이나 부정 클릭 프로그램으로 인한 과다한 광고비 지출 △광고비의 비용 정산 처리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 △경로만 공개될 뿐 시간의 비공개 △광고주들간에 과다한 경쟁심을 유발시켜 CPC 단가가 상승되면서 점점 치열해진 입찰 경쟁으로 인해 오는 모든 부담이 고스란히 광고주에게로 전가되는 등의 폐단이 근절되지 않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수백만원에 달하는 광고비용을 지출해도 상위 노출만 시켜줄 뿐 그로 인해 기대치를 충족시켜줄 판매 효과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는 것 역시 키워드검색광고의 한계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반해 KNPD는 유통, 디자인, 홍보마케팅 등 제품을 알리는 차원을 벗어나, 실제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종합적인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있다. KNPD 서비스는 크게 ▶유통 판매 대행 ▶디자인 대행 ▶홍보마케팅 대행 등 세개 업무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가장 핵심적인 분야라고 할 수 있는 유통판매대행업무는 CJ, GS샵, 롯데닷컴, 옥션, G마켓 등 국내 온라인 소비자의 대다수가 이용하는 대형 인터넷 쇼핑몰을 근간으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제반 업무들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KNPD는 중소제조사의 진입이 쉽지 않은CJ오쇼핑, GS샵 등의 메이져쇼핑몰의 입점에서부터 판매까지 제반 업무들을 대행하고 있다. 또, 입점된 쇼핑몰의 주문들을 한꺼번에 처리해줌으로써, 제조사가 일일이 쇼핑몰의 판매건수를 확인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빈번하게 일어나는 고객들의 클레임이나, CS도 대행해줌으로써, 제조사의 업무 효율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또, 에스이랜드는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인 나라장터에도 ‘선풍기’를 비롯해, ‘예초기’ ‘온풍기’ 등 다양한 제품의 입점 판매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디자인부문에서는 홈페이지나 쇼핑몰 구축, 제품 촬영 대행, 상품 상세 기술서 제작 대행, 이벤트 배너 제작 대행 등의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특히, 디자인 전문 인력을 갖추지 못한 중소제조회사는 제품을 효과적으로 보여, 이에 대한 업무 지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

KNPD는 이처럼 제품 컨텐츠를 체계적으로 확보하지 못한 업체들을 위해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이미지와 컨텐츠 기획 및 제작을 도와준다.

이와 함께, 보도자료 작성과 같은 언론홍보 대행, 쇼핑몰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쇼핑몰 광고 대행 등의 마케팅 업무도 대행하고 있다.

에스이랜드 한태욱 대표이사는 “많은 제조업체들이 적지 않은 비용을 들여 온,오프라인상에서 광고를 하지만, 이것이 실질적인 판매로 이어지는 비중은 그리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KNPD를 통해서 보다 많은 중소기업들이 다각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실질적인 판매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02)722-2000

에스이랜드 개요
에스이랜드는 지난 15년간 온라인상에서 판로를 필요로 하는 수많은 중소기업들을 위해 종합적인 판매 대행 서비스를 운영해온 판매마케팅 전문 회사입니다. 에스이랜드는 ▷유통 대행= 대형인터넷쇼핑몰 입점 및 판매대행, 조달청 나라장터 입점 대행, 전문몰 입점 대행 ▷디자인 대행 = 상세 기술서 제작, 홈페이지, 쇼핑몰 제작 ▷마케팅 대행 = 언론홍보, 이벤트 프로모션 기획, 온라인 광고 대행 등 종합적인 판매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KNPD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소기업 임직원들을 위한 복지몰 서비스 에스이몰 (www.semall.net) 과 함께, 가전제품 전문 쇼핑몰 화로(www.wharo.co.kr) 헬스기구 전문 쇼핑몰 개선스포츠몰 (http://www.kaesunsports.co.kr) 명품한복의 대명사 아씨우리옷 (http://www.hanbokmall.co.kr) 창업관련 기기 전문 쇼핑몰 기기몰 (http://gigimall.co.kr) 등의 다양한 전문쇼핑몰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npd.net

연락처

마케팅팀
김윤정 실장
02-722-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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