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미백 시장의 메가 트렌드는 자체발광 피부”

뉴스 제공
LG생활건강 코스피 051900
2010-03-16 08:57
서울--(뉴스와이어)--올봄도 어김 없이 화장품 업계의 치열한 미백 싸움이 시작됐다. 2010년 미백 시장을 강타할 메가 트렌드는 바로 ‘자체발광’ 피부! 피부 표면의 잡티 뿐 아니라 피부 깊숙한 곳에 직접 강력한 미백 기능을 제공해 피부 속부터 빛이 뿜어져 나오는 것 같은 ‘광(光)’ 나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는 미백 화장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자체발광’ 피부 열풍에는 화장품 업계의 봄 시즌 강화된 미백 마케팅이 한 몫하고 있다. 각 화장품 업체마다 발효 미백 성분, 비타민 성분 등 독자적인 미백 성분과 시스템을 갖춘 미백 에센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아우라 에센스’, ‘광채 에센스’, ‘비타민 에센스’ 등 빛나는 피부를 상징하는 광고 카피를 내세워 여심을 자극하고 있다.

또 하나 주목할 점은 ‘자체발광’ 피부의 열풍이 지난 몇 해간 이어져온 물광, 윤광 피부에 이어지는 ‘광(光)’ 피부 트렌드의 결정판이라는 것이다. 기존의 광 피부가 주로 메이크업을 통해 피부의 결점을 가리는 노하우였다면 ‘자체발광’ 피부는 극대화된 미백 효과를 피부 속 깊숙이 전달해 메이크업 없이도 피부 자체가 빛나는 듯 맑은 피부를 만들어 주는 것이기 때문.

LG생활건강 숨 마케팅 김병열 팀장은 “최근 세계적으로 유명한 피부 관련 저널에 실제 피부는 외부로 발산하는 빛을 가지고 있고 이를 과학적으로 입증하는 논문이 발표되고 있어 세계 여성들의 피부 트렌드 또한 ‘자체발광’ 피부에 집중되고 있다”라며 “이는 우리나라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하얀 피부를 향한 욕구와 맞물려 업체간 미백 제품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발효 미백 성분이 피부 스스로 빛을 내도록 가꿔주는 미백 전용 에센스 ‘숨 화이트 어워드 루미너스 트리트먼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일명 ‘아우라 에센스’로 불린다. 여기서 ‘아우라’란 사람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독특한 기운을 일컫는 것으로, 자체적으로 빛이 나는 듯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제품의 특성을 최대한 부각하는 별명이다.

이 제품은 ▶키나라 추출물이 과도한 각질 생성을 막고 ▶발효미백성분 NAPS가 피부 속 멜라닌 생성을 억제, ▶저분자 발효물 미라클 펑거스가 피부의 단백질 구조 손상을 방지하고 ▶자초 오일이 피부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피부를 자체적으로 환하게 빛나도록 하는 ‘4-스텝 아우라 시스템’을 적용했다.

더페이스샵은 지난 2월 미백 기능성 에센스 ‘화이트트리 스노우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출시해 약 한 달 만에 1만개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도 동기 대비 당사의 기존 화이트닝 에센스 제품에 비할 때 약 15배 이상의 매출 실적을 보인 것이다. ‘비타민 에센스’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이 제품은 피부 미백에 효과적인 비타민C를 사과의 200배 이상 함유한 비타민나무 발효 추출물과 보습에 효과적인 일본 유자와 온천수 등을 함유했다.

이 제품은 기존에 비교적 건조한 느낌을 주는 미백 기능성 제품의 단점을 보완, 풍부한 수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더페이스샵 마케팅부문 이현석 BM은 “어린 아기의 피부는 자체적으로 밝은 빛을 발산하는데 이는 바로 피부 속에 수분을 가득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이 제품은 미백에 효과적인 비타민과 함께 피부 깊숙이 수분을 침투시켜 피부 속부터 투명하고 맑은 피부톤을 만들어 준다”고 말했다.

‘자체발광’ 화장품 현황

이 밖에도 피부의 노화 각질과 멜라닌에 작용해 미백 효과를 주는 제품과 피부 속 세포의 배열을 균일하게 만들어 피부를 밝게 하는 제품 등 전문성을 띈 미백 제품이 봄 햇살 아래 맑고 환하게 빛나는 피부를 가지고 싶은 소비자의 마음을 공략하고 있다.

SK-II의 ‘셀루미네이션 에센스’는 ‘광채 에센스’라는 이름을 내세워 제품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 속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의 단백질을 개선, 표피층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3가지 효과로 피부 속부터 빛을 끌어내 광채 나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

아모레퍼시픽의 ‘헤라 화이트 프로그램 이펙터’는 미백의 해답을 피부 속 세포에서 찾았다.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피부 속 빛의 통로가 되는 세포의 배열이 흐트러지는데 이를 바로잡아 피부 속부터 빛이 자연스럽게 발산되도록 했다. 역시 미백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랑콤의 ‘블랑 엑스퍼트 GN-화이트 에이지파이트 스팟&라인 이레이저’는 미백 및 주름개선의 이중 기능성 제품이다. 이 제품의 피부 속의 콜라겐이 나이가 들어 노랗게 변색되는 것을 막고 새로운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해 탄력과 미백의 두 가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제품의 모델 이름을 따 ‘고현정 에센스’로 불린다.

[제품가격]
LG생활건강 숨 화이트 어워드 루미너스 트리트먼트: 50ml/130,000원
더페이스샵 화이트트리 스노우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100ml/19,900원
SK-II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30ml/143,000원
아모레페시픽 헤라 화이트 프로그램 이펙터: 50ml/120,000원
랑콤 블랑 엑스퍼트 GN-화이트 에이지파이트 스팟&라인 이레이저: 25ml/175,000원

웹사이트: https://www.lghnh.com/index.jsp

연락처

LG생활건강 홍보팀
성유진
02-3773-702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