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교통안전 기본계획’ 수립 본격시행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교통안전법 제17조에 의거 울산시의 지역 실정에 적합한 육상교통안전에 관한 중장기 종합계획인 ‘울산광역시 교통안전기본계획’을 수립, 3월16일 공고했다.

이 계획은 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을 사업기간으로 하고 ‘교통사고 줄이기를 통해 OECD 가입국 중 선진국 수준의 교통문화 창출’을 정책목표로 수립됐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도로교통부문 △운수업체 부문 △기타부문 등으로 구분, 부문별 중점사업을 선정 추진한다.

‘도로교통부문’은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 수벽과 중복 설치되어 있는 가드휀스 정비, 공단 내 교차로 고유번호 사업, 지주시설물 사업 등이 추진된다.

‘운수업체 부문’은 법규위반 운전자 단속 강화, 운수업체 교통안전관리 강화, 운수업체 종사자 안전교육 강화, 화물차 추돌사고예방 후방 반사지 부착 등 사고예방 캠페인, 승무원 3사랑운동 등이 추진된다.

‘기타 분야’는 자전거 도로 정비사업, 자전거 이용 활성화 사업, 보행문화(우측 통행) 사업,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사업, 보행우선구역 시범사업, 어린이 보호 구역 개선 등의 사업이 실시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 계획은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중장기 교통안전목표를 제시하고 교통사고로부터 발생하는 피해를 최소화하여 궁극적으로 울산시의 교통안전수준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교통정책과
052-229-426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