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신뢰할 수 있는 캐리어급 리눅스 통신서버 분야로 확장 도입

-윈드리버 리눅스, 고용량 HP 블레이드 시스템 서버에서도 지원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0-03-16 10:35
서울--(뉴스와이어)--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HP 블레이드시스템의 캐리어급과 기업용 서버 블레이드에 사용될 수 있는 캐리어 그래이드 리눅스(Carrier Grade Linux: CGL) 및 툴, 그리고 빌드시스템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윈드리버리눅스는HP 블레이드시스템(Bladesystem)의 HP프로라이언트(ProLiant) 서버를 지원하는 최초의 CGL 4.0 솔루션으로, 고객은 서로 다른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높은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는 네트워크 구성요소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캐리어급(carrier-grade) 리눅스 운영체제 플랫폼이다.

윈드리버는 통신서버 분야를 위한캐리어급 리눅스 개방형 플랫폼의 도입을 공언해 왔는데 용량에 따라 신축적인 서버와 캐리어급 리눅스에 대한 특별한 지원을 제공함과 더불어COTS(Commercial Off-the-Shelf; 상업용 패키지)를 활용하여 장비 공급자와 통신사업자가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면서 제품을 적기에 출시할 수 있게 한다. 현재 윈드리버는 이런 종류의 기업용 서버에 대해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일한 임베디드 리눅스(embedded Linux) 공급업체이다.

윈드리버 리눅스 마케팅 및 전략 담당 부사장 폴 앤더슨(Paul Anderson)은 “오늘날, 통신서버는 단지 통신 네트워킹의 한 요소로 사용되는 서버인데 가끔은 네트워크의 코어(core)나 엣지(edge) 에 사용되기도 한다. 캐리어급에 도입될 수 있게 특별히 설계된 운영체제는 전체 통신환경의 신뢰와 성능을 극대화하는 것을 돕는다” 며 “윈드리버 리눅스 3.0(Wind River Linux 3.0)을 HP 블레이드 서버에 도입하는 것은 고객에게 신뢰, 비용, 성능 측면에서 장점을 제공함은 물론 고객이 그 분야 최고의 제품을 구축하기 위해서 필요로 하는 다양성과 유연성을 부가해 준다” 라고 말했다.

HP 블레이드시스템의 캐리어급 서버 블레이드에 사용되는 윈드리버 캐리어 그래이드 리눅스(CGL)은 네트워크 장비 공급자와 서비스 사업자에게 ETSI/NEBS 레벨3 인증을 받은 캐리어급 플랫폼의 신뢰성을 제공함으로써, 검증된 기업용 플랫폼이 줄 수 있는 성능, 비용효과 및 에너지 효율을 함께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인텔 제온 프로세서 패밀리(Intel® Xeon® processor family)가 윈드리버 CGL 및 HP 블레이드시스템의 서버블레이드와 함께 통합되었는데 이것은 고객이 모든 네트워크 디바이스에 걸쳐서 어플리케이션과 툴을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캐리어급 이라는 것은 단일 네트워크 요소나 어플리케이션에서 흔히 99.999%의 신뢰성으로 언급되는데, 이는 어느 한 시스템도 년간 4분 이상 다운될 수 없는 것을 의미한다. 윈드리버는 2009년에 하이엔드 데이터 네트워킹과 통신분야에서 필수 요구사항인CGL 4.0 스펙을 준수한 윈드리버 리눅스 3.0을 발표했다. 잘 개발되어 준비된 플랫폼을 도입하는 것은 고객들이 경쟁력이 없는 기반 기술을 다시 만들거나 개방형 소스 통합과 유지보수에 시간과 노력을 소비하기 보다는 제품 차별화와 매출에 영향을 주는 활동에 재원을 집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이 신제품 출시에 대한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게 해준다. 윈드리버 리눅스3.0은 네트워킹, 항공우주, 및 국방산업을 포함한 산업영역 전반에 걸쳐 사용될 수 있는 미리 정의된 프로파일을 함께 제공한다.

윈드리버 네트워킹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indriver.com/solutions/network-equipment/에서 찾을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