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웰니스 환경조성을 위한 협약식 체결
사업의 시행에 앞서 관학 파트너쉽 구축을 위한 시와 인하대학교간 협약식을 개최하기로 하였다. 협약식에는 안상수 인천광역시장과 이본수 인하대학장이 각각 협약서에 서명한다.
본 협약체결로 기존 보건소에 시행해오던 일반시민을 대상 중심의 건강생활실천사업을 건강 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취약계층 및 고위험군 시민까 지 확대 관리하는 사전건강관리체계를 공동 구축· 운영 추진함으로써 건강증진사업이 더 효율적으로 추진 될 전망이다.
인천시 웰니스 환경조성사업은 세가지 사업으로 전개될 계획으로 첫째, 인천대공원 및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100세에코건강사업과 일선하게 관리하기 힘든 취약계층 및 고위험군(에이즈,결핵환자,고도비만아등)에 대한 웰니스 캠프운영과 마지막 으로 인하대학교 평생교육관에 건강대학을 개설 건강지도자를 양성 할 계획으로 전국 최초로 인천시에서 실시되는 건강증진사업이다.
이 세가지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으로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건강한 웰니스 환경의 조기 정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인천시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보건정책과
지역특화건강행태개선사업 담당자 고혜숙
032-440-2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