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대학만화애니메이션 최강전’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3.18~20 열려
또한 3월 21일(일)에는 행사기간 중 심사를 거쳐 우수작으로 선정된 애니메이션 작품들을 상영할 예정이다. 관람은 무료다.
(사)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가 주최하고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와 대학만화애니메이션최강전 운영위원회가 공동 주관하여 열리는 <대학만화애니메이션최강전>은 문화콘텐츠 전문 지원기관과 학계, 그리고 업계가 함께 연계하여 진행한다는 면에서 그 의의가 있다.
만화 및 애니메이션 관련학과 대학 졸업생들의 졸업 작품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만화애니메이션 최강전>은 2008년 시작한 이래 세 번째로 열리는 것이며, 해마다 학교별로 개최하는 학과 졸업작품전 외에 전국의 만화·애니메이션 졸업 작품들을 한자리에 모은 행사로는 <대학만화애니메이션 최강전>이 유일하다.
게다가 단순히 졸업 작품을 선보이고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학생들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부대행사들을 마련하여 참석자와 관객들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해나가고 있다.
올해는 작년에 비해 참여학교 수가 증가한 전국 30여 개 대학에서 애니메이션 작품 100여 편과 40여 편의 만화작품 등 총 140여 편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행사기간 중에는 출품된 애니메이션 작품을 상영하고 만화 작품을 전시하는 한편, 이들 작품들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만화와 애니메이션 분야별로 우수작을 선정하여 행사 마지막 날에 진행되는 폐막식에서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관람객들이 뽑는 인기상도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애니메이션부문의 특별상영 프로그램으로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의 제작지원작 섹션과 2009년 부천국제학생애니메이션페스티벌(PISAF) 수상작 섹션을 마련하여 관람의 폭을 넓혔다.
또한 점점 관심이 높아져가고 있는 문화콘텐츠산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참석자들과 관객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장으로서 다양한 특강과 부대행사를 마련하였다.
3명의 전문가가 초청된 특강은 현장에서의 노하우와 경험담 등에 대한 강연을 한 후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형식으로 자유롭게 진행될 것이다.
행사기간 중에 관객들과 만나게 될 초청강사는 청소년과 20대 대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고스트 메신저>의 제작자인 조경훈 대표(3월 18일), 영화배우 겸 감독으로 맹활약하고 있는 양익준 감독(3월 19일), 그리고 애니메이션 전문 성우로 명성이 높은 우정신(3월 20일) 등 3명이다.
이외에 3월 20일 하루 동 안 관람객을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행사 참가 학생들과 참석자들이 함께 자리를 하는 교류의 밤(3월 19일), 학생들의 습작품을 소개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오픈 시어터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행사기간 중에 마련되어 있다.
행사기간 중의 모든 프로그램들은 무료로 운영되기 때문에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이번 <제3회 대학만화애니메이션최강전>은 ‘어린왕자의 처녀비행’이라는 슬로건처럼 올해 초 졸업을 하고 사회를 향해 날개를 활짝 펴는 사회초년생들과 본인들의 꿈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는 재학생 모두에게 또 다른 창작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SBA 심일보 대표이사는 “전국 대학의 만화 및 애니메이션 관련학과 학생들은 문화산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신진인력들로, 이 행사가 학교라는 한정된 공간을 넘어 문화와 창작이라는 공통의 주제로 서로를 이해하고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만화캐릭터팀
팀장 이경배
3455-8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