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철도, 기업의 사회환원과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
- 17일, 철도 전문인력 양성과정의 영주시 동양대학교와 산․학 협력 협약 체결
- 도시철도의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생생한 현장교육에 접목시킬 수 있는 계기
5678도시철도를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는 경상북도 영주시 소재 동양 대학교와 17일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철도전문인력 양성과정이 포함된 동양대학교는 철도현장실습이 어려운 현실을 타개하기 위하여 서울도시철도공사에 협조를 요청함에 따라 상호 협약 체결이 성사되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6년간 서울지하철 5678호선을 운영해온 서울도시철도의 경험과 노하우를 대학교육에 접목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며, 대학은 산업현장의 지식과 시설 등을 직접 활용하여 생생한 현장경험으로 교육의 효과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양 기관의 주요 협약내용은 1) 도시철도 관련 지식·기술의 정보교환과 연구 활동, 2) 교과과정 및 교재의 공동 개발·교육과정에서의 상호협력 3) 현장실습·인적 교류 4)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상호협력 방안을 담고 있다.
금번 산학협력 이전에도 공사는 역사 내 직거래 행복장터 개장을 통한 지방특산물 판매지원으로 지방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왔으며, 전동차 부품의 국산화·표준화 사업을 국내 중소기업과 협력 개발함으로써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하는 등 기업의 사회 환원과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서 왔다.
공사관계자는 “이번 동양대학교와 산·학 협력 협약 체결을 계기로 지방대학의 철도 특성화 교육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공기업의 사회공헌에 솔선수범하여 미래의 우수한 철도 전문인력 배출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웹사이트: http://www.smrt.c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 지도조사팀
팀장 이용만
6311-2101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3년 8월 7일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