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출시 예정인 AMD 옵테론 6000 시리즈 위한 강력한 업계 인프라 및 채널 지원 발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0-03-17 13:07
서울--(뉴스와이어)--AMD(NYSE: AMD)는 조만간 출시 예정인 AMD 옵테론™ 6000 시리즈 플랫폼을 지원하는 강력한 마더보드 및 채널 제품들을 발표했다. AMD의 새로운 서버 플랫폼은 AMD 옵테론 6100 시리즈 프로세서(코드명 “매그니쿠어(Magny-Cours)”) 및 AMD SR5690 칩셋을 기반으로 하며, 세계 최초로 8 및 12코어 x86 프로세서를 시장에서 선보이게 된다.

AMD의 서버 및 임베디드 사업부 패트릭 패틀라(Patrick Patla) 부사장은 “업계 파트너들은 AMD의 새로운 다이렉트 커넥트 아키텍쳐(Direct Connect Architecture) 2.0의 우수성을 보여줄 준비가 되어있다”면서 “그들의 고객들은 더 많은 코어와 더 많은 메모리 채널, 그리고 더 많은 기능을 가진 새 플랫폼의 추가적 성능에 매료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프라스트럭처 파트너들

아수스(ASUS) 서버 비즈니스 사업부의 톰 린(Tom Lin) 총괄 매니저는 “AMD SR5690/SP5100 칩셋을 기반으로 하는 마더보드인 아수스 KGPE-D16은 실제적인 대량의 작업부하를 처리하는데 효율적인 성능을 내도록 AMD 옵테론 6100 시리즈 프로세서를 장착한다”면서, “KGPE-D16 서버보드는 고성능 컴퓨팅이 요구되는 기업이나 연구소, 인터넷 트래픽이 급격히 증가했을 때 크리티컬 프로세싱 레벨에 도달하는 웹 서버와 같은 곳에 극한의 성능을 제공한다. AMD 옵테론 6000 시리즈 플랫폼은 이러한 상황들을 다루는데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고 말했다.

기가바이트 네트워크 &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사업부의 이테이 리(Etay Lee) 총괄 매니저는 “우리의 역량은 역동적인 서버 시장에서 기능과 성능, 파워를 다양하게 조합하여 제공하는 능력에 있다”며, “우리는 8 또는 12 코어의 안정적인 고집적, 멀티 노드 서버 플랫폼를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이며, 이달 내로 고객들에게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MSI 기업 플랫폼 R&D 사업부의 노만 차이(Norman Tsai) 부사장은 “MSI는 고집적, 확장성을 요구하는 기업 환경을 위해 새로운 8 및 12 코어 표준 서버 플랫폼 솔루션을 개발해 왔다”면서, “이러한 기업 환경에서는 새로운 AMD 옵테론 6100 시리즈 프로세서가 제공하는 신뢰성, 가용성 및 보안 기능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MiTAC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사업부의 알버트 무(Albert Mu) 부사장은 “타이얀(TYAN)은 최신 AMD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혁신 제품 라인을 창조하고 확장하는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면서, “AMD 옵테론 6100 시리즈 프로세서 및 AMD 칩셋을 장착한 새로운 타이얀 G34 기반 제품은 고객들에게 고성능 및 향상된 전력 효율성을 매우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수퍼마이크로의 찰스 리앙(Charles Liang) 회장은 “AMD 기반 서버 및 마더보드의 선두 제공업체로서 수퍼마이크로는 새로운 8 및 12코어 프로세서의 출시와 함께 오늘날 서버 시장에서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면서, “높은 유연성과 확장성, 균형을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블레이드 서버에서 랙마운트에 서버에 이르는 최적화된 빌딩 블록 솔루션이 제공, 뛰어난 와트당 성능, 가격 대비 성능, 연산 집적도, 최고 수준의 효율성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채널 시스템 제공업체

AMD의 시스템 제조 파트너들은 중소 비즈니스는 물론, 대기업, 세계적 수준의 연구소들을 위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다음은 새로운 AMD 옵테론 6000 시리즈 플랫폼이 제공하는 독특한 가치를 이용, 곧 출시될 차세대 8 및 12코어 시스템을 제공할 파트너들이다.

· Appro
· Atipa Technologies
· Colfax
· Directron
· Microway
· Nortech
· Penguin
· Servers Direct
· SGI
· Silicon Mechanics
· ZT Systems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허정훈 대리
02-2016-71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