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 ‘녹색 행복에너지 사랑나눔 공동캠페인’ 협약 체결

뉴스 제공
비씨카드
2010-03-17 14:15
서울--(뉴스와이어)--비씨카드(대표이사 사장 장형덕, www.bccard.com)는 17일 한국전력 남서울본부에서 국회의원 김용구, 한국전력공사, 한국에너지재단과 ‘녹색 행복에너지 사랑나눔 공동캠페인’ 진행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비씨카드 장형덕 사장과 국회의원 김용구, 한국전력공사 김쌍수 사장 그리고 한국에너지재단 김기춘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김용구 의원이 제안하고 비씨카드 등 각 참여기관들이 뜻을 함께 해 성사된 것으로 국내 최초로 금융기관, 공기업 그리고 유관단체가 공동 참여하는 에너지복지사업이다.

협약식 자리에 참석한 기관 관계자들은 4월 1일부터 6개월간 에너지 빈곤층에 대한 지원사업, 녹색에너지 체험기회 제공 그리고 공공요금의 카드납부 편의성 홍보에 협력할 것을 합의하였다.

비씨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의 안정된 생활 지원을 위해 한국에너지재단에 1억5천만을 기부할 예정이며 기부금은 기초생활 수급자중 1만5천세대 소년소녀가장에게 미납전기요금 지원금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또한 캠페인 기간 중 전기요금을 비씨카드로 자동납부 신청한 고객 중 약 1,000명을 추첨하여 녹색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저탄소 녹색성장의 중추에너지이자 최근 국가적 이슈가 되고 있는 원자력발전소 견학으로 진행되며, 친환경에너지에 대한 학습과 정보교류의 장이 되도록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비씨카드 관계자는 “금번 캠페인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에너지공급의 형평성 제고 및 에너지복지의 확충을 도모하고 카드 납부자를 대상으로 녹색체험 프로그램 행사를 통해서 전기요금의 카드납부 편리성 홍보는 물론 녹색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ccard.com

연락처

비씨카드 홍보부
이선영 계장
02-520-44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