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아파트 관리비도 포인트로 낸다”
- 제로빌, 국내최초 ‘아파트 관리비 제로 프로젝트’ 선포
- 1포인트를 적립해도 100% 환급, 포인트 파격 시스템 도입
- 2010년말까지 1,000개 이상 아파트 단지에 제로빌 도입 예정
온라인 모바일 포인트 자동화 솔루션 기업 제로빌(대표 김대연, www.bzero.kr)은 자사 대회의실에서 아파트 관리비 정산 포인트에 초점을 맞춘 ‘2010 관리비 제로 프로젝트’를 공표했다.
제로빌이 야심 차게 내놓은 ‘관리비 제로(통칭: 비제로)’서비스는 아파트 입주민이 아파트 인근 상가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때마다 일정금액을 포인트로 적립시키고 이를 관리비로 매월 자동 지급하는 포인트 자동화 솔루션이다.
제로빌의 김대연 대표는 “기존 카드사나 이동통신사의 포인트 제도가 소비자 상용 범위에 대해 실질적으로 소비자의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는 포인트 정산 시스템을 제시하지 못했다”고 지적하며, “비제로 프로젝트는 카드를 제출할 필요도, 온라인을 통한 회원 가입도 필요 없이 휴대폰 하나로 시스템 등록을 통해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더욱이 기존 포인트 정립 시스템처럼 일정 포인트를 정립해야 하는 불편 없어 단1포인트의 적립에도 100% 관리비 정산에 적용된다”고 비제로의 강점을 피력했다.
제로빌의 설명에 의하면 비제로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는 100% 소비자에게 돌아간다. 기존 통신사나 카드사의 포인트 제도가 소비자의 의사와는 무관하게 포인트 정산에 일정액의 수수료를 떼고 있는 반면, 제로빌은 이와 같은 불합리함을 원칙적으로 없앴다는 점이 획기적이다.
뿐만 아니라 아파트 주변 지역 상권과 연계하기 때문에 포인트 적립의 접근성 면에서 용이하다고 할 수 있다. 대형 마트나 쇼핑몰 등에서만 가능했던 포인트 적립이 우리 동네 슈퍼마켓, 미용실, 치킨 배달점에서도 가능하다는 점이 이색적이다.
더욱이 포인트를 통한 관리비 정산 내역은 고지서를 통해서 소비자가 직접 확인 가능하다. 포인트 100% 환급뿐만 아니라 지역 상권의 활성화까지 지원한다는 점에서 제로빌의 등장은 동네 중소상인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 될 전망이다.
현재 제로빌은 2010년말까지 1,000개 이상의 아파트 단지에 제로빌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제로빌 개요
(주)제로빌은 국내 최초 포인트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 및 운영(www.bzero.kr)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입니다.제로빌은 웹개발 및 모바일 솔루션의 혁신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 및 선보이며 디지털 라이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bzero.kr
연락처
제로빌 홍보팀
이호택 실장
02-2269-49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