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0 선도기업 회장단 간담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미래 부산 경제성장을 견인할 경쟁력 있는 중견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해양, 기계부품소재, 관광컨벤션, 영상・IT 등 10대 전략산업별 선도기업을 선정하여 육성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06년부터 시작된 선도기업 육성지원 사업은 2009년까지 총 1,013개의 선도기업을 선정을 완료하였다.

부산시는 내일(3월 19일) 오후 4시에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시장, 전략산업별 선도기업 회장단 등 50명이 참석하는 ‘2010년 선도기업 회장단 간담회’를 갖고, 선도기업 추진현황과 앞으로의 선도기업 관리방안에 대해 보고하고 선도기업 회장단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올해부터 선도기업 사후관리에 초점을 두고, 선도기업 내실화를 위한 기업지원 확대방안 등 선도기업 운영에 대한 세부지침을 마련하여 기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에 선도기업 지원정책에 대한 사업성과분석 등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기업수요를 전략산업 육성시책에 적극 반영하여 현장감 있는 실질적인 지원정책 수립을 위해 다각적인 방법을 도입하여 선도기업 사후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또한, 부산지역 재단법인, 센터, 협회 등과 선도기업 육성협의회(안)를 조직하여 선도기업의 실질적인 지원과 함께 패키지 지원이 가능하도록 지역유관기관간의 기업지원 네트워크를 통한 총체적인 기업지원을 강화하고자 한다.

그리고 선도기업 브랜드 및 기업제품 홍보를 위해 지역유관기관과 연계한 국내·외 홍보전시회, 언론사 홍보, 해외 홍보 디렉토리 제작 등 선도기업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경제정책과
051-888-30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