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 41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 작년 연결 기준 매출 136조원, 영업이익 10조 9천억원 실적보고
- 주력사업 경쟁력 강화로 작년 대비 올해 매출 두자리수 성장 목표
- 마켓 크리에이터로서 고객에게 감동을 주고 사랑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삼성전자는 2009년 국내 최초 매출 100조, 이익 10조 동시 돌파 달성, 브랜드 가치 175억불로 글로벌 기업 중 19위 차지, 주력 사업의 시장 지배력 강화 등 양적, 질적 측면에서 모두 견조한 성과를 이루어냈다.
반도체 부문에서 메모리는 확고한 1위를 유지,세계 최초 40나노급 디램, 30나노급 낸드 플래시 메모리 양산 등 기술면에서 업계를 선도하였으며, LCD 패널 부문에서도 대형 TV용 패널 시장에서 LED 백라이트, 240Hz를 채용하는 등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며 업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LED TV 출시를 통해 “LED TV=삼성”이라는 공식을 실현, 2006년 이후 4년 연속 세계 TV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풀터치스크린폰, 스마트폰 등 고기능 휴대폰을 지속 출시하고 신흥시장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세계 휴대폰 시장 점유율을 높였다.
삼성전자는 올 한 해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 全 제품, 全 지역에서 확고한 경쟁 우위를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 10년’을 준비하여 ‘초일류 100년 기업’이 되기 위한 기틀을 다져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배가, 능동적이고 공격적인 사업 전개를 통한 경쟁력 확보에 역량 집중, △소트프웨어와 컨텐츠 친화적 사업체제를 구축하고, 건강/환경/에너지 등 신사업 발굴을 통한 미래 성장동력 발굴 및 기술 선점, △사업간 시너지 창출에 주력, SCM (Supply Chain Management)을 더욱 고도화시켜 스피드와 고효율 경영체질 가속화 등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올해 매출은 환율 등의 불확실성이 예상되나 주력사업의 원가경쟁력, 시장지배력 강화로 작년 대비 두자리수 성장, 영업이익은 2009년 수준 이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투자는 미래 성장엔진 확보에 집중하여 2009년 대비 확대할 계획이며, 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성과와 연동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지성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2009년은 글로벌 금융 위기로 인해 그 어느때보다 어려운 경영 여건하에서도 매출 100조 영업이익 10조를 돌파하는 성과를 이루었고,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갖춘 한해였다”고 평가하며서 “금년에는 마켓 크리에이터 (Market Creator)로서 고객을 감동시키고 사회 발전에도 기여하는 창조적 리더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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