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24주년 기념 ‘씨알문화패 제 3회 정기공연’ 개최

2010-03-19 11:12
서울--(뉴스와이어)--빈민·공단지역의 아동들로 구성 된 ‘섬나의 집 씨알문화패’가 제 3회 정기공연을 개최한다.

1987년 5월에 대전광역시 대화동의 빈민·공단지역에 세워진 섬나의 집 지역아동센터(대표 김규복, 시설장 황선업)는 지난 24년 동안 부모가 없거나 한부모만 있고,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빈곤아동과 가족을 제대로 돌보기 위해 열심히 일해 왔다. 그리고 섬나의집 지역아동센터는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09년 지역아동센터 운영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섬나의 집 지역아동센터는 고작 3분도 집중하기 어려운 아이들에게 여름방학 특강으로 사물놀이를 지도한 것이 계기가 되어 어린이 문화예술단 씨알문화패’를 1996년에 창단하였으며, 지금까지 200회 이상의 초청공연 활동을 했다.

오디션도 없이 본인이 희망하면 누구나 단원이 될 수 있으며, 문화적 소양이 거의 없는 아동들조차도 연습에 연습을 거듭하여 단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불우한 가정에서 자라나 자존감이 낮고 열등감에 사로 잡혀 있던 아이들이 전국국악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과 대상을 수상한 것은 기적과 같은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씨알문화패를 통해서 배출 된 아이들 중에 대학생이 되어 후배를 지도하는 지도교사가 되기도 하고, 씨알문화패에서 익힌 실력으로 대전예고에 진학하여 전문가의 꿈을 키우는 선배들도 있다. 씨알문화패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해외공연의 비젼을 가지고 정기연습과 전지훈련을 통해 준비하고 있다.

2010년 새봄, 사물놀이와 노래와 몸짓 등으로 펼쳐지는 천사들의 영혼의 소리와 희망의 몸짓이 어두운 세상에 빛과 희망을 나누기 위하여 우리 마음을 감동과 감격 그리고 환희로 덮을 것이다.

<씨알문화패 제 3회 정기공연>
일시 : 2010년 3월 20일(토) 오후 5시
장소 : 대전연정국악문화회관
주최 : 섬나의 집 지역아동센터
후원 : BNF테크놀노지(주)
정기공연 내용 및 순서
○ 설장구(앉은반, 선반)
○ 모듬북
○ 사물놀이
○ 몸짓 및 워십댄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개요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온프렌즈)는 2003년 3월 지역사회 안에서 보호와 양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에게 통합교육 및 복지활동을 제공한다. 전국의 비영리 지역아동센터들이 더 나은 아동의 발달과 권리의 보장을 위해 기관간의 정보교류와 연대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설립된 협의회로 2006년 보건복지부로부터 법인인가를 받았다. 전국 16개 시도지부와 2,000여 지역아동센터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섬나의 집: http://www.seomna .or.kr

웹사이트: http://www.kaccc.org

연락처

섬나의 집
대표 김규복
시설장 황선업
042-622-3389
019-629-33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