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이마트와‘여성운전자교실’개최

뉴스 제공
현대해상 코스피 001450
2010-03-19 11:14
서울--(뉴스와이어)--異업종·경쟁기업과의 전략적 제휴가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보험사가 유통업체와 제휴해 마트를 찾는 고객에게 안전운전 교육을 실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현대해상(www.hi.co.kr)은 보험업계 유일의 여성 운전자 대상 교육인‘하이카 여성운전자 교실’을 18일 오후 2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서울 중구 황학동 신세계 이마트 청계천점 문화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백화점, 마트, 공연장 등 차량이 많고 공간이 협소한 장소에서 주차하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 여성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안전운전에 대한 이론 교육을 비롯 후면, 전면, 평행 주차 등 상황별 주차실습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건강한 운전문화 만들기 운동본부’에 소속된 20년 이상 무사고 운전경력을 가진 전문 강사들이 개인지도를 통해 교육생 전원에게 직접 주차실습을 실시함으로써 교육 효과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박인순씨는 “운전을 시작한 지 10년이 되었지만 후면주차를 할 줄 몰라 마트에 갈 때면 전면주차가 가능한 곳을 찾아 주차장을 몇바퀴씩 돌고는 했다”며 “교육을 받고 나니 주차에 자신감이 생기고 안전운전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현대해상 CS추진부 구은양 팀장은 “여성운전자들이 많이 방문하는 대형 마트에서 안전운전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여성운전자들의 교통사고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여성운전자에게 꼭 필요한 교육 아이템을 추가해 여성운전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1인당 수강료 1천원은 전액 어린이재단에 기부되어 결식아동돕기 기금으로 사용된다.

현대해상 하이카 여성운전자교실은 지난 1997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총 80회에 걸쳐 약 3,100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현대해상 개요
현대해상은 1955년 3월, 국가경제발전과 국민복지증진을 기업사명의 기치로 해 해상보험 전업 회사로 보험업에 진출했다.

웹사이트: http://www.hi.co.kr

연락처

현대해상 기획실 경영기획팀
김화영
02-3701-8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