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저소득층 무료 이사서비스’ 실시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에서는 저소득층 중 근로능력이 없는 360세대를 대상으로 ‘저소득층 무료 이사서비스’를 2010년 5월부터 실시한다.

‘저소득층 무료 이사서비스’는 이사업체의 도움을 받아 인천 시관내 이동 시 포장, 운송 등 이사서비스 일체를 지원할 계획으로 지원대상으로는 독거노인 및 중증장애인, 소년소녀가정 순이며, 거주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이사예정일 최소 1개월전에 접수해야 한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저소득층 주민에게 무료로 이사서 비스를 지원하는 것으로 신체·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저소득층 발굴· 보호를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맞춤형 복지 서비스 연계 지원을 위한 것으로 저소득주민에게 힘이 되는 울타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시는 ‘저소득층 무료 이사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적극적 으로 지역내 자원을 발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수요자 욕구에 맞는 현장과 주민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저소득층이 감동받고 다양한 복지 서비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저소득층 복지 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사회복지봉사과
기초생활담당 정규원
032-440-292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