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엔시티, 프리미엄 워터 카페 브랜드 ‘드롭새즈드롭(Drop says drop)’ 22일 론칭

뉴스 제공
CJ그룹
2010-03-21 11:08
서울--(뉴스와이어)--“더 이상 물을 ‘물’로만 보지 마세요~.”

전 세계 다양한 프리미엄급 생수를 즐길 수 있는 ‘워터 카페(water café)’가 국내에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스타벅스,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등 커피 전문점들의 경쟁이 치열한 국내 카페 시장의 니치마켓으로 워터 카페는 웰빙 트렌드를 찾는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복합상업문화시설 운영 전문기업 CJ엔시티(대표이사 김흥기)는 프리미엄 워터 카페 브랜드 ‘드롭새즈드롭(Drop says drop)’을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CJ엔시티는 ‘드롭새즈드롭’에서 프랑스의 에비앙, 노르웨이의 보스, 이탈리아의 아쿠아파나, 독일의 게롤슈타이너 등 세계 각국의 프리미엄급 생수 25종을 전문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카페에서 커피와 탄산음료를 취사선택 하듯 개인 취향에 맞는 다양한 생수를 골라 마실 수 있는 휴식처라는 개념을 들고 나왔다. 또 고급 생수를 활용한 워터 칵테일과 차, 그리고 빙하수를 얼린 얼음을 이용한 슬러시와 빙수 등도 서브 메뉴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음료 가격대는 1000원대부터 2만 원대까지 다양하다.

CJ엔시티 관계자는 “이미 프랑스 파리를 비롯해 미국 뉴욕 등 선진국 대도시에는 커피나 주스보다 비싼 고급 생수를 판매하는 ‘워터 바’와 ‘아쿠아 카페’가 성업 중”이라며 “커피 위주의 카페 문화에 식상하고 건강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이 ‘드롭새즈드롭’을 찾는 주고객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J엔시티는 기존의 카페와 차별화로 ‘드롭새즈드롭’을 건강한 물을 핵심 테마로 몸과 마음을 치유한다는 컨셉트의 복합 공간으로 꾸밀 계획이다. 프리미엄급 생수를 손쉽게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카페를 찾은 소비자들이 건강을 생각해 휴식하고 대화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운영하겠다는 것. 매장 내에는 은은한 허브의 향이 퍼지게 해 허브 밭에 누운 기분을 느끼게 만들고 편안한 좌석과 안정감 있는 음악을 선곡해 명상의 느낌을 가질 수 있게 만들 예정이다.

CJ엔시티는 ‘드롭새즈드롭’을 서울 마포 상암동 CJ E&M센터를 포함해 부산 김해국제공항과 부산 해운대 인근 등 총 3곳에 문을 연다. 올 연말까지 공격적인 마케팅과 확장에 나서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명동, 강남, 홍대 인근 등에 신규매장을 추가로 오픈 할 계획이다.

지난해 국내 먹는 물 시장 규모는 업계 추산 4500억 원을 기록했다. 1995년 먹는 물 시판이 허용된 이후 먹는 먹는 샘물 시장은 해마다 성장해 2007년 3800억 원, 2008년 4400억 원의 규모다. 식음료업계는 가정용 먹는 샘물 시장의 점진적인 확대와 지난해부터 가능한 생수 지상파 TV 광고로 인해 올해 생수 시장 역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프리미엄급 생수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워터 카페의 성장성을 예측할 수 있다.

김흥기 CJ엔시티 대표는 “해외에는 이미 유행이 된 워터 카페를 국내에 ‘드롭새즈드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에 나설 것”이라며 “프리미엄급 생수를 편안한 마음으로 즐기며 새로운 카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CJ그룹 개요
CJ그룹의 모기업은 1953년 8월 세워진 제일제당공업(주)이다. 창업자는 고(故)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으로 CJ는 1993년까지 삼성그룹 계열사였다. 주요 계열사는 생명공학 분야에 CJ제일제당바이오, CJ헬스케어, 식품 및 서비스 분야에 CJ제일제당,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분야에 CJE&M, CJCGV, CJ헬로비전, CJ파워캐스트, CJ에듀케이션즈, 신유통 분야에 CJ오쇼핑, CJ대한통운, CJ올리브네트웍스, 인프라 분야에 CJ건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net

연락처

CJ그룹 전략미디어마케팅팀
강성곤 대리
02-726-8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