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자치연구소, 이색 제천시 다문화 교육 워크숍 주관
- 산삼선물 깜짝 이벤트, 남편이 아내에게, 아내가 남편에게 띄우는 동영상 편지 눈시울
21일과 22일 제천 청풍리조트에서 열린 ‘2010 제천시 다문화가족 워크숍’에 참가한 다문화 가족들은 우리나라 다문화 가족의 역사가 이미 2천 년 전부터 시작됐다는 이야기를 듣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제천시의 위탁을 받아 이날 교육을 주관한 성공자치연구소 정문섭 소장은 ‘마음을 열게 하는 대화법’ 강의를 통해 “정치권에서도 모두 도와주려고 해도 중요한 것은 다문화 가족이 먼저 화합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천시 관내 다문화 부부 30쌍과 시부모, 어린이 등 96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첫날 워크숍은 마음을 열게 하는 교감 마당과 ‘내 자녀 어떻게 키울 것인가’를 주제로 한 희망 마당, 온 가족이 함께 한방비누를 만드는 체험 마당,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웃음 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둘째 날에는 남편이 아내에게, 아내가 남편에게 띄우는 영상편지를 동영상 화면으로 보면서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는 화합의 한마당을 연출하자 눈시울을 적시는 등 참석자들에게 진한 감동을 안겨주었다.
한편 이번 워크숍 기간 동안 성공자치연구소 소속 이경종 교수(산지약용식물협회 기획이사)는 이들을 위해 준비한 산삼들을 가족 당 한 뿌리씩 나누어주는 깜짝 이벤트를 벌여 다문화 가족들을 기쁘게 했으며, 마지막 날에는 청풍옛길을 따라 가족들이 함께 유람선을 타면서 즐거운 한때를 보내기도 했다.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 개요
개인의 성공과 지방자치의 성공이라는 2가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립한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는 2009년 10월 26일 행정안전부로부터 법인설립 허가 승인을 받았다. 이후 첫 사업으로 전국에서 지방자치를 가장 잘 이끌어가는 단체장 5명을 인터뷰하여 만든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자치단체 CEO'책자를 발간하였으며, 향후 지방자치를 연구하는 월간지도 발간할 예정으로 있다. 연구소는 개인의 성공을 위한 자기계발 과정의 운영과 함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각종 학술세미나와 연구용역, 컨설팅을 추진하게 된다. 이밖에도 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대학 운영과 전문교육 등 각종 위탁교육사업의 진행은 물론 이를 위한 자체강사양성사업도 추진하게 된다.
웹사이트: http://www.aplusana.org
연락처
성공자치연구소 홍보팀
김명희
043-212-868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