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기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모집

뉴스 제공
현대자동차 코스피 005380
2010-03-22 08:54
서울--(뉴스와이어)--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는 대학생들에게 생생한 자동차산업 현장 체험과 글로벌 취재 기회를 제공하는‘제6기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을 24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영현대 기자단은 연구개발에서 마케팅까지 현대자동차 각 부문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대학생 프로그램을 취재하여 통합 홍보하고, 대학생의 눈으로 본 지구촌 소식을 전달하는 해외 네트웍 강화를 위해 전년보다 대폭 늘려 국내기업 최대인 50명의 전문 기자단으로 구성, 대학생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였다.

기자단은 현대자동차 해외 진출국을 포함한 대륙별 유학생을 주축으로 한 해외통신원 10명과 국내에서 활동하는 40명의 영현대 기자들이 연계하여 글로벌 자동차산업 공동 취재, 해외 대학생들과의 문화교류 등의 다양한 주제로 취재활동을 한다.

선발된 영현대 기자는 현대자동차에서 실시하는 신차발표회, 시승회, 고객초청행사 등 국내외 모든 주요 행사를 취재하며, 대학생 문화, 캠퍼스 라이프 등을 주제로 기획기사와 동영상 등 블로그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게 된다.

또한 대학생 기자의 개인 취재 능력 향상을 위해 각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기사작성법, 영상촬영법, 사진촬영기법, 블로그 운영 등에 대한 교육을 수시로 제공하며 매월 기사에 대한 전문가의 평가 및 지도와 우수한 활동을 펼친 기자에게 포상을 하는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현대자동차가 2004년부터 실시 해 오던 대학생 해외탐방 프로그램인 BGF(Be Global Friends) 를 일반 대학생 모집 형태가 아닌 영현대 기자로 선발된 대학생을 대상으로 년중 실시하여 해외 글로벌 현장 취재 및 탐방을 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한다.

영현대 기자단이 주축이 되는 영현대 커뮤니티는 현대자동차의 주요 활동 및 이미지를 젊은 대학생의 눈으로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운영하는 사이트로서, 지난 해 11월 개설한 영현대 블로그(www.cyworld.com/young_hyundai)는 최초 오픈 4개월 만에 방문자 200만을 돌파하는 등 젊은이들의 열정이 함께하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대학생 전문 사이트로 대학가의 관심은 가히 폭발적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기자단을 통해 젊은이의 눈으로 본 자동차산업 현장과 의미를 전달하고, 대학생들의 주 관심사인 취업, 대학문화, 해외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 이라며, “대학생들이 다양한 기회를 갖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우리의 젊은이들이 한국 산업 발전의 밝은 미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 고 말했다.

제6기 영현대 글로벌 기자단은 2년제 이상 국내·외 대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현대자동차 대학생 홍보 포털커뮤니티인 영현대 사이트( http://young.hyundai.com) 에서 온라인 신청접수 후 블로그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2010년 3월 24일(수)부터 4월 11일(일)까지 1차 온라인 접수 ▲2010년 4월 14일(수) 1차 합격자 발표 ▲2010년 4월 16일(금) 2차 면접▲2010년 4월 21일(수) 최종 합격자 발표 ▲2010년 5월부터 2011년 4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된다.

영현대 글로벌 기자단 선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자동차 대학생 커뮤니티 영현대( http://young.hyundai.com )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 개요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초로 독자 모델 포니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다. 세계 200여 개국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글로벌 생산기지를 건설해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세계 최초 양산형 수소차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를 론칭해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선도적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견인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com

연락처

현대ㆍ기아자동차 홍보실
02-3464-2102∼21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