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소방안전본부, ‘이동형 119 안전체험차량’ 11월말까지 운영

대전--(뉴스와이어)--충청남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장석화)는 찾아가는 현장 안전체험 교육인 ‘이동형 119 안전체험차량’을 오는 11월말까지 운영한다.

이동형 119 안전체험 차량은 농연체험설비 및 역화체험설비 등 소방 학교를 직접 방문해야만 체험할 수 있는 각종 시설을 갖춘 차량으로 유치원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계층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운영 일정은 3월 중순 천안소방서를 시작으로, 4월(논산·아산) ▲5월(서산·당진) ▲6월(서천·예산) ▲7월(보령) ▲8월(연기) ▲9월(부여·금산) ▲10월(공주) ▲11월(홍성)순으로 13개 소방서 가 시·군을 순회하며 운영할 예정이다.

도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이동형 119 안전체험차량 교육의 가장 큰 목적은 찾아가는 체험교육을 통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유사시 위기관리 대응 능력 향상에 있다면서, 가족들이 함께하는 안전체험을 통해 안전문화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가까운 관할 소방관서에 신청하면 일정 등을 협의하여 각종 체험이 가능하다.

한편, 지난해 이동형 119안전체험차량 교육은 도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 등 294개소를 방문하여 총 9만4,248명의 학생 및 직장인들에게 실제 화재와 유사한 체험을 제공한 바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방호구조과
송은섭
042-220-37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