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학교급식 축산물납품업체 위생수준 향상
- 3.4~10, 초·중·고 학교급식 축산물납품업체 특별점검실시
- 위반율, 2009년 37%에서 2010년 8.7%로 낮아져 76.4% 대폭 개선
서울시는 3월 4일부터 3월 10일까지 소비자단체 등과 민관합동으로 4개반 20명을 투입하여 서울시내 43개소의 납품업체 중 무작위로 추출한 23개소를 특별점검 하였다.
그 결과 수입쇠고기(뉴질랜드산) 냉동식육을 냉장식육으로 보관판매 한 사례와 종사자 건강진단미필, 자체위생관리기준 미운용 사례 2건을 적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결과 쇠고기 이력제 이행 여부 및 원산지둔갑여부, 유통기한경과제품 취급여부의 위반사례는 없었으며 식육처리시 사용하는 장갑을 점검한 결과 식중독을 유발하는 병원성미생물은 검출되지 않았으며 일반세균과 대장균은 식육판매업소 미생물 권장기준치보다 낮게 검출되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이 같은 결과가 축산물납품업체의 쇠고기 이력제 준수 및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등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단속과 교육·홍보의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보고 축산물 안전이 완전히 확보 될 때까지 수시로 기획 점검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이번 특별점검으로 학교급식을 통한 식품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학교급식에 대한 학부모들의 신뢰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식품안전추진단
식품안전과장 정진일
6361- 3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