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 김선숙 박사 환경연구부장 임용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여성과학기술인력 인사우대 정책에 부합하기 위해 보건환경연구원 환경연구부장에 김선숙 환경공학 박사(金宣淑/ 지방환경연구관/50세)를 3.23일자로 승진 임용한다.

신임 김선숙 환경연구부장은 환경연구분야에서 여성으로는 전국에서 최초로 부장으로 발탁 임용 되었으며, 지난´87년 지방환경연구사로 공직에 입문하여 영남대학교에서 ´89년에 환경공학 석사,´06년에 수질관리전공으로 박사를 취득하고, 폐기물분석과장, 환경조사과장 등 주요보직을 두루 거쳐 현재 대구시 환경연구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손꼽히고 있으며 보건환경연구원 환경연구부장으로서 수질·토양·대기·먹는물 오염검사 및 오·폐수 관리, 오존·황사경보제 운영 등 대구시 환경연구분야를 총괄하는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대구시는 앞으로도 여성공무원 특유의 유연함과 섬세함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녹색성장 등 정부시책 및 양성평등의 균형인사 정책에 부합하는 시민감동 시정 실현을 위해 여성공무원 우대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총무인력과
인사담당 김주한
053)803-27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