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생산은 늘고 소비는 줄고 쌓여가는 쌀 재고 해법은 ‘축하쌀’”
‘민간비용으로 쌀 기부 확산 및 쌀 소비촉진 해법 - 드리미 솔루션’
민간에서 지출하는 연간 약 1조원의 축하 및 근조화환 비용 일부가 축하쌀 화환 및 근조쌀 화환 형태로 지출될 수 있도록 한다면 정부예산 없이 민간의 비용을 이용하여 쌀이 부족한 복지분야에 충분한 양의 쌀을 지원할 수 있다. 쌀 소비의 파이도 키우면서 저소득층에 대한 쌀 기부를 늘릴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방안이 드리미 솔루션이다.
드리미란 경조사에 화환 대신 꽃과 함께 쌀을 드리고 이를 통해 쌀 농가와 어려운 이웃에게 꿈을 드리는 경조쌀보내기운동이다. 드리미 쌀화환 솔루션은 꽃바구니와 쌀로 구성된 화환으로서 꽃바구니는 하객에게 선물하여 화환의 기능이 가정까지 이어져 꽃의 활용도를 높여주고 쌀은 복지시설에 대한 기부를 통하여 쌀 소비 및 쌀 기부를 촉진할 수 있는 형태의 쌀화환이다.
드리미 솔루션이 활성화되어도 화훼농가에게는 전혀 피해가 없다. 오히려 재생화환의 유통을 막고 건전한 화환소비문화가 조성되어 화훼농가와 화환유통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10만원의 1회성 화환 비용이 꽃 소비활성화와 쌀 소비 및 쌀 기부활성화로 재투입되어 10만원 그 이상의 사회적 기회비용을 창출하는 것이다. 화환 비용이 낭비로만 인식돼서는 안 될 이유가 여기에 있다. 한 개인에서 시작된 드리미 솔루션은 기업체 행사에서 개인의 결혼식까지 사회 각 분야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www.dreame.co.kr 문의 1544-8489)
웹사이트: http://www.dreame.co.kr
연락처
드리미
1544-8489
011-717-3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