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브랜드스타 6년 연속 1위 선정
브랜드스톡에서 선정하는 ‘201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23일 국내 산업의 부문별 브랜드 가치를 매긴 순위에서 하나투어(825.9점, 1000점 만점 기준)가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 받아 여행사부문 가운데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모두투어, 자유투어, 롯데관광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참고로 조사 대상인 7백 여개 브랜드 중 800점 이상을 획득한 브랜드는 전체 상위 10% 내에 해당된다고 한다.
하나투어의 브랜드 가치는 인지, 호감, 신뢰, 만족, 구매의도 등 5개 항목에 대한 조사한 소비자조사지수에서 그 진가를 발휘했다. 특히, 인지도와 구매의도 항목에선 2~4위 기업과 최소 12점 이상의 큰 차이를 벌이며 여행사부문 6년 연속 자리를 확고히 지켰다.
이번 조사의 주관기관인 ‘브랜드스톡’은 “브랜드가치가 높은 기업은 궁극적으로 시장 지배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향후 기업 마케팅 전략의 핵심은 브랜드가치 제고에 달려있다.”라며 “경기 호전기의 시금석이 될 2010년을 맞아 하나투어의 브랜드 가치는 더욱 빛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나투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팀 이상진 팀장은 “지난해와 같은 불황기에도 하나투어는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드라마 ‘아이리스’ 협찬 및 어린이 직업테마파크 ‘키자니아’ 입점 등 많은 노력을 투여한 결과 6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며 “향후 해외에서도 ‘하나투어’가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투어는 최근 한국능률협회 주관 ‘브랜드파워’ 6년 연속 1위(2005~2010년) 선정을 비롯하여, 한국산업정책연구원 선정 2009년 여행사부문 ‘수퍼브랜드’ 및 ‘한경비즈니스/브랜드스톡이 공동 선정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랭크 되어 있기도 하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실
김미경
02-2127-13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