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면화협회, “코튼 사랑모아(母兒) 패션 콘테스트에 응모하세요”
- 코튼을 주제로 애틋한 사연 및 디자인 응모, 3월 24일부터 4월 18일까지 접수
- 5월 12일 코튼데이 행사 당일에 대상•금상•은상 각각1팀씩 선발
‘2010 코튼 사랑모아(母兒) 패션 콘테스트’ 공모전은 코튼이 지닌 따뜻하고 포근한 이미지와엄마의 아이에 대한 무한한 사랑의 메시지를 연결시켜 전달하고자 했다. 주한외국인을 포함, 미취학 자녀를 둔 엄마와 아이(3세~9세)가 2인 이상의 팀으로 구성되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코튼과 관련하여 자녀에 대한 사랑이 묻어나는 ‘사연’과 사연 주제에 적합한 간단한 의상 ‘디자인’ 2가지이다. 참여를 원하는 팀은 사연 및 디자인(JPG형식 파일)을 코튼데이 공식 홈페이지(www.cottonday.co.kr)에 제출하면 된다.
미국면화협회는 4월 21일에 출품된 작품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 본선 진출자 10팀을 선발한다. 사연 50점, 디자인30점, 적극성20점의 배점 구성을 기본으로 코튼과의 연관성, 참신하고 독창적인 사연 및 디자인을 중심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작품은 미국코튼마크(COTTON USA Mark)에서 응모자 가족을 대상으로 의상을 제작해주며, ‘코튼데이’(Cotton Day) 행사 당일 패션 캣워크(Catwalk)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최종 심사는 5월 12일 ‘코튼데이’(Cotton Day) 행사 당일 현장에서 진행하고 대상, 금상, 은상 1팀씩을 선발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응모팀의 사연에 맞게 디자인한 커플룩 의상과 기념 참가패를 증정한다.
미국면화협회 한국사무소 박윤근 이사는 “이번 패션 콘테스트 공모전에 코튼이 지닌 따뜻하고 포근한 가족애를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되기를 바란다”며 “이를 통해 재생산 및 자연분해가 가능하며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지닌 면섬유의 사용이 보다 활성화되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2010 코튼 사랑모아(母兒) 패션 콘테스트’ 공모전의 세부 응모 요강은 공식 홈페이지(www.cottonday.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운영 사무국(070-8256-1480)으로 하면 된다.
한편, 코튼데이는 인류의 역사와 함께해 온 면섬유의 편안함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섬유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한국을 비롯한 일본, 홍콩, 대만 등 아시아 각국에서 열린다. 한국에서는 매년 5월 미국면화협회와 대한방직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미국면화협회 (COTTON COUNCIL INTERNATIONAL)
미국면화협회(CCI)는 1956년 설립된 전미면화협회(National Cotton Council of America)의 해외마케팅을 전담하는 조직으로 현재 전 세계 45개국 이상에서 미국원면과 면제품을 위한 다양한 판촉 지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1989년 이래 최고 품질의 면제품에 부착되는 품질보증마크인 미국코튼마크를 알리는데 주력을 다하고 있으며, 2002년부터 매년 5월 코튼데이(Cotton Day)를 개최하고 있다.
연락처
미국면화협회
박윤근 이사
02-722-3682
리턴커뮤니케이션즈
이승민 대리
02-3454-12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