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RI, 3월말까지 의료기기 중개연구개발사업 공모

뉴스 제공
한국전기연구원
2010-03-24 08:00
창원--(뉴스와이어)--한국전기연구원(KERI / 원장 유태환 www.keri.re.kr)은 경기도 ‘의료기기산업지원센터’ 사업의 주관기관으로서 의료기기산업체 제품개발 및 의료기기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경기도 의료기기 관련 산업체 및 의료기관 참여형 의료기기 중개연구개발사업을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다.

‘의료기기 중개연구개발사업’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시도하는 것으로, 의료기기의 최종 소비자인 의료기관의 의사들로부터 의료기기 관련 아이디어나 진료중에 불편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제품의 수요를 받아 의료기기 제조회사와 함께 의료기기 제품화를 추진하는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중개연구개발사업은 의료기기의 신제품이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진입을 할 수 있도록 제품의 개발기획에서부터 시장진입까지 단계별 추진 과정에서 의료기관과 함께 연구개발을 추진함으로써 제품화 실패율을 줄일 수 있는 개발 추진 전략이다.

KERI는 올해 2월 의료기관으로부터 아이디어 수요조사를 마친 상태이며, 3월말까지 의료기관에서 제안한 기술을 제품화하는 의료기기 중개연구개발사업 수행 기업을 공모중에 있으며, 또한 기업 자유제안 개발과제로 의료기관과 함께 협력하여 제품화 할 수 있는 제품개발과제도 3월말까지 공모중에 있다.

의료기관에서 제안된 기술을 제품화하는 제품개발 과제를 추진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의료기기산업지원센터(www.g-medeca.org)의 관련 내용을 참조하여 신청서를 작성해 송부하면 된다. 단, 사업 참여 기회는 경기도 소재 기업에 우선권이 부여된다.

한국전기연구원 개요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1976년 국가공인시험기관으로서 첫 출발한 이후 2017년 기관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최고 수준의 전기전문연구기관이자 과학기술계 대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성장했다. 현재 경남 창원에 소재한 본원 외에 2개의 분원(안산, 의왕)이 있으며, 전체 직원수는 620여명에 달한다. KERI는 실현 가능하면서도 대규모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연구과제를 집중 선정하여 국가사회에 기여하는 대형 성과창출을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주요 업무분야는 차세대전력망 및 신재생에너지, 초고압직류송전(HVDC), 전기추진 및 산업응용 기술, 나노신소재 및 배터리, 전기기술 기반 융합형 의료기기, 중전기기 시험인증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ri.re.kr

연락처

한국전기연구원 의료IT융합연구본부
김인수 책임연구원
031-8040-4166